'스템코' 품질경영대상 수상했다
'스템코' 품질경영대상 수상했다
  • 박상철
  • 승인 2020.10.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GSMA)’ 시상식서
사진=청주상공회의소
사진=청주상공회의소

청주 옥산에 소재한 스템코 주식회사(이하 스템코, 대표이사 엄영하)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는 ‘2020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GSMA)’ 시상식에서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Gloval Standard ManagementAwards)은 2002년부터 매년 품질경영을 비롯해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안전경영, 그린경영, 혁신경영, 가족친화경영 등 7개의 경영 부문별로 기업이 추진하고 있는 전략과 비전, 경영성과에 대해 객관적으로 수준을 측정하는 종합시상제도다.

현재 유럽품질재단(EFQM), 미국재료시험협회(ASTM International)와 협력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도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품질경영대상’은 품질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정비와 적극적인 선진사례 및 혁신기법 도입, 프로세스 관리 체계 구축,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해당분야에서 우수한 품질수준의 성과를 달성한 기업 및 지자체가 대상이 된다.

스템코는 이번 수상으로 1997년 ISO9001 인증을 받은 이래 2017년 IATF16949 획득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불만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사내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발전시켜왔다.

그 결과 2015년 대비 고객 불만 건수가 80%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5년간 고객평가 1위를 유지해 품질향상과 고객만족, 수익 동반성장이라는 성과를 실현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엄영하 스템코㈜ 대표이사는 “전사적으로 내부 프로세스와 체계적인 시스템, 엄격한 공정관리를 통해 품질의 혁신을 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향후 첨단부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도 독보적인 품질과 고객 신뢰를 제고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