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고 황경하 교사,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영예'
충북과학고 황경하 교사,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영예'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1.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과학고등학교 황경하(37) 교사
충북과학고등학교 황경하(37) 교사

충북과학고등학교 황경하(37)교사가 '2020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교사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이 상은 과학교육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사를 발굴하고 수상함으로써 우수 사례를 확산을 목적으로 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오는 12월 4일 서울 THE-K 호텔에서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만을 대상으로 열린다.

황 교사는 과학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열정적인 탐구 활동 지도와 과학문화 확산 노력, STEAM 교육을 통한 지속적인 수업 개선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전국과학전람회와 휴먼테크 논문대상, 캔 위성 경연대회, 과학영재 창의연구(RnE) 학술발표대회, 과학기술창업(InD) 학술발표대회 등 최근 5년간 전국단위 탐구대회에서 다수의 입상 지도 실적을 거뒀다.

STEAM 교사 연구회와 STEAM 선도 학교 운영, 청소년 과학 탐구반 충북지역 책임 운영 등 창의 융합적 과학 인재 양성과 과학 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했다.

황 교사는 "지금까지 함께 해준 동료 교사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과학 교사로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과학고는 2017년 이후 4년 연속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