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 보은산단 200억원 규모 공장 증설
㈜한국카본, 보은산단 200억원 규모 공장 증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1.2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육성 장학금 3000만원도 기탁
충북 보은군은 ㈜한국카본(대표 이명화)과 보은산업단지에 공장을 증설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보은군
충북 보은군은 ㈜한국카본(대표 이명화)과 보은 산업단지에 공장을 증설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보은군

충북 보은군은 ㈜한국카본(대표 이명화)과 보은 산업단지에 공장을 증설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카본은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보은산단 2공구 3만1726㎡의 용지를 매입, 향후 5년간 200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짓기로 했다. 직원 50명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이날 투자협약 체결 후 한국카본 이명화 대표는 보은군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정상혁 보은군수에게 3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국카본은 우수자본재 은탑산업훈장, 노사문화대상을 받은 기업으로 우리나라 '국가 핵심기술'로 등재된 기술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정 군수는 "한국카본의 투자 결정과 보은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린다"면서 "우수한 기술력과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승승장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4월, 한국카본은 보은 산업단지 1공구 1만4750여㎡의 용지에 입주, 올해 5월부터 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