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상자 '22人'
충북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상자 '22人'
  • 박상철
  • 승인 2020.11.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유공자 장관표창 2명, 충북중기청장 수상자 20명 발표
청주산단 모습
청주산단 모습

충북 우수 중소기업인상 수상자 '22인'이 선정됐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박선국 청장)은 충북우수중소기업인협의회 우수 유공자 장관표창 2명 및 2020년 하반기 충북 중소기업인상 청장 표창 수상자 20명을 최종 선발해 발표했다.

충북 우수중소기업인협의회 유공자 장관 표창에는 ㈜엔이티 남상부 대표, 동일유리(주) 김정환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우수중소기업인상 부문에는 ㈜에스엔피시스템 장근일 대표, 고려전자(주) 박연주 대표, ㈜대현하이텍 이병욱 대표, ㈜청암 안병대 대표, 남선산업개발(주) 황순태 대표가 수상에 영예를 안았다.

이들 5개 기업은 꾸준한 기술개발로 신제품 개발과 매출상승, 신규 인력창출에 기여한바가 크고, 노사관계 안정화를 위한 직원의 복지지원과 취약 및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뽑혔다.

특히, ㈜에스엔피시스템은 반도체 장비와 농업용기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사로 2009년 창업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었고, 연구개발 부설 연구소를 두어 14개의 특허를 취득하는 등 기술혁신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범여성기업인상 부문에서는 ㈜셈텍 정춘숙 대표, 미스플러스 유미진 대표, ㈜비오엑스 이지연 대표, ㈜브이알어스 이선미 대표, 부경플라테크 하재선 대표가 수상했다.

이 중 ㈜셈텍은 도로시설물 및 조경시설물을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작년 대비 30% 이상 매출 성장을 했다. 또, 특허등록 7건, 디자인 등록 14건 등으로 기술평가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또한 회사 복리후생증진 및 경영성과배분을 통한 복지 증진에도 노력을 하고 있다.

유망창업기업인상은 라파로페 황기철 대표, ㈜하람 조현덕 대표, 릴라이어블 장봉조 대표, 코넥트㈜ 김대인 대표, ㈜바오메디텍 최현성 대표가 선정됐다.

라파로페는 화장품 제조사로 친환경 소재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R&D 중심 창업 기업으로 창업 3년 차에 특허등록 2건 및 출원 4건 등 총 29건의 지적 재산권을 활용해 해외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충북 지역 내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MOU 체결로 안정적으로 원료를 공급받는 등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발전이 기대되는 창업 기업이다.

유망수출기업인상은 몸엔용바이오 농업회사법인㈜ 안종호 대표, ㈜한영 임채화 대표, ㈜에프알디 박규홍 대표, ㈜코본테크 주연숙 대표, ㈜네츄어스베스트푸드 김동희 대표가 수상했다.

특히, 몸엔용바이오 농업회사법인㈜는 녹용가공 제조사로 국내 및 해외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국산 녹용 가치화 기반 마련했다. 이를 통해 4국 해외 지역 진출 및 영문, 중문 홈페이지 개발을 하는 등 수출기업 토대 마련하는 등 수출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금번 시상식 행사는 진행하지 않기로 하고 현판 및 표창장을 직접 수상기업에게 전달됐다.

한편,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사)충북우수중소기업인협의회 회원사 중 적극 활동한 우수기업과 여성, 창업 및 수출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상․하반기 연2회 포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