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12곳 어디?
충북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12곳 어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2.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산단 / 사진=박상철
사진=세종경제뉴스DB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기업데이터, 사람인, 잡플래닛, 학계와 함께 제3회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586곳을 선정,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청년 취업준비생과 중소기업간 인력 미스매치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중 충북에서는 ▲㈜메타바이오드(대표 오석송) ▲씨큐브㈜(대표 장길완) ▲㈜에스씨티(대표 김현규) ▲㈜에코프로(대표 이동채) ▲㈜우영메디칼(대표 이영규) ▲㈜이엔드디(대표 김민용) ▲㈜일신웰스(대표 윤동훈) ▲㈜파마킹(대표 김완배) ▲한라스택폴㈜(대표 안성환) ▲㈜광성텍(대표  윤유선, 이상현) ▲㈜유영제약(대표  유우평) ▲창명제어기술㈜(대표 이천석) 등 12곳이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갈무리

평가는 전국 520만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정량평가(매출액, 수익률, 신용등급 등)를 통해 1만3000개 기업을 선별, 이후 소속기업 직원들의 자체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박동민 대한상공회의소 회원본부장은 “중소기업은 조직규모가 작기 때문에 CEO의 경영마인드에 따라 대기업에 비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청년취준생과 중소기업간 인력 미스매치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2018년부터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을 선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