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쿠팡㈜, 온라인마케팅 '맞손'
충주시·쿠팡㈜, 온라인마케팅 '맞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1.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사과, 복숭아 등 농특산물 전국 새벽, 당일배송
충주시와 쿠팡이 14일 중앙탑회의실에서 상생 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충주시 

충주시가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했다.

시는 중앙탑회의실에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과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향후 충주시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쿠팡은 충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충주씨’ 상품을 전국에 있는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도 펼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농산물통합브랜드인 ‘충주씨’를 중심으로 충주사과, 복숭아, 충주청정한우 등 충주시가 인증한 우수 농특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 새벽 배송, 당일배송으로 간편하게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충주시 농민들이 정성껏 키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전국 쿠팡 고객들에게 로켓배송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쿠팡 로켓프레시와 협업을 통해 충주시의 대표 농산물 브랜드 '충주씨' 를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소득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손잡고 충주 농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농산물 통합캐릭터 ‘충주씨’는 지난 2019년에 제작된 수달 캐릭터다. 농산물 직거래행사장, 축제, 유튜브 등 온·오프라인을 누비며 충주지역을 넘어 전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