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코프로비엠, 목표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코프로비엠, 목표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1.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인證, 목표주가 27만3000원
오창에 위치한 에코프로비엠 본사 전경
오창에 위치한 에코프로비엠 본사 전경

상상인증권이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올해 유럽시장의 전기차 보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성장성을 높게 분석했다. 이날 상상인증권은 목표주가를 27만 3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종원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양극재 내 니켈 비중은 지속적인 확대 추세로 하이니켈(High-nickel) 양극재에 대한 수요는 지속 증가 중"이라며 "지난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CAGR(연평균 성장률)은 30% 수준으로 전망된다. 특히 올해에는 유럽시장 전기차 보급이 지난 2019년 대비 70%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회사 에코프로씨엔지의 리싸이클 공장이 오는 2분기 완성되면 연간 양극재 소재 약 1~2만톤을 낮은 가격에 조달이 가능하다"며 "향후 전체 영업이익률과 밸류에이션 상승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국내외 및 글로벌 고객사 중심의 NCA양극재 수요의 긍정적 성장 추세도 지속될 전망이다. CAM5가동이 본격화하면서 외형이 성장하고 북미시장에 대비한 미국법인 설립도 긍정적"이라며 "올해 실적으로 보여주는 EV배터리소재 영역의 확실한 주도주가 될 것"이라 했다.

그는 "주 고객사인 삼성SDI는 오는 하반기 Gen5배터리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에너지 밀도 햐상을 위해 High-nickel NCA 양극재가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SK이노베이션 등 경쟁업체 역시 지금 NC811에서 니켈 비중을 더 높인 차세대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는 만큼 중장기 밸류에이션이 확장될 잠재력도 긍정적"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