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리아스타트업빌더, 스타트업 메이커센터 '진해캠퍼스' 선정
(주)코리아스타트업빌더, 스타트업 메이커센터 '진해캠퍼스' 선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2.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여성인력개발센터...다문화여성, 스마트관광 등 특화센터 기대
사진 = 충북스타트업협회
충북스타트업협회와 진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난 5일 창원시 진해구 충무동 여성회관 4층에서 업무협약을 했다 / 사진 = 충북스타트업협회

8일 충북스타트업협회에 따르면 협회는 창원시여성회관진해관의 진해여성인력개발센터를 스타트업 메이커센터로 선정했다.

이들 단체는 지난 5일 창원시 진해구 충무동에 위치한 여성회관 4층에서 다문화여성 및 스마트관광 분야에 특화된 스타트업 메이커센터 진해캠퍼스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진해여성인력개발센터는 충북스타트업협회로부터 경영 멘토링 및 투자, 판로개척 정보공유 및 자문을 통한 해외기업 개척의 자문 등을 제공받게 된다.

진해여성인력개발센터는 컴퓨터실, 강의실, 창업지원실, 조리실 등 약 400여 평에 달하는 공간을 통해 다문화 지원행사, 취업상담, 창업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한편, 스타트업 메이커센터의 인증심사 대행기관인 (주)코리아스타트업빌더는 취창업지원 공간 100m²이상, 일자리 양성 및 기업가정신 교육 10회 이상, 멘토링 50시간 이상 등의 요건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 3개 센터가 인증됐으며 올해는 5개 센터를 추가로 인증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