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육아상담 이젠 챗봇으로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육아상담 이젠 챗봇으로
  • 박상철
  • 승인 2021.03.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 챗봇 '우리아이 토닥토닥' 간담회 개최
우리아이 토닥토닥 파일럿 화면 / 사진=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
우리아이 토닥토닥 파일럿 화면 / 사진=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가 상담 챗봇 '우리아이 토닥토닥' 간담회를 개최했다.

2일,  ㈜유스바이오글로벌(유승호 대표), 고려대학교 Human-Inspired AI 연구소(연구기획단 단장 박정배, 연구소장 임희석)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경진) 사업관계자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챗봇을 활용한 영유아 생애검진과 발달상황을 점검 및 프로그램 개발 간담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영유아 생애검진과 발달 상담이 가능한 ‘우리아이 토닥토닥’상담 챗봇은 고려대학교 Human-Inspired AI 연구소에서 기술이전을 받은 AI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유스바이오글로벌과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협업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우리아이 토닥토닥’상담 챗봇은 상담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지역사회와 쉽게 연계하는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해 영유아 생애검진 및 신체발달, 정서, 기본생활습관, 어린이집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3월 마지막 주부터 파일럿 프로그램을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콩콩나무 홈페이지에 게시 할 예정이며 충북도내 주 양육자 및 어린이집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우리아이 토닥토닥’상담 챗봇 이용 이후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상담지원서비스로 연계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는 부모의 양육 어려움을 해소 할 뿐만 아니라 보육교직원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여 신뢰받고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프로그램 개발 목적 및 프로그램 개발 과정 ▲프로그램 시연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콩콩나무 홈페이지 내 구축 및 홍보방안 등 기타 협력이 가능한 사항들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 진행 논의가 이루어졌다.

정경진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우리아이 토닥토닥’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찾아가는 발달상담’, ‘영유아 발달 및 문제행동 코칭상담’과 연계해 충북도내 취약지역의 가정 및 어린이집에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추가 확대 지원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