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IT서비스 ‘에스유’가 책임진다
맞춤형 IT서비스 ‘에스유’가 책임진다
  • 박상철
  • 승인 2021.04.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팅부터 설계·개발까지 토털 IT서비스 전문기업 ㈜에스유

지난 1994년 창립한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는 현재 16개 융합회, 총 300여 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이(異)업종 간 자주적이며 자유로운 교류 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한다는 게 특징이다. 회원사 간 업종이 다르다 보니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지가 많다. 세종경제뉴스는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 회원사를 집중 조명한다.

“우리 회사는 사용자와 운영자가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 즉, 이용자 편의성과 운영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목표다. 아울러, IT서비스 및 최신 ICT 기반을 통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일 계획이다”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고 경쟁력을 키워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려면 IT를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디지털 시장 흐름에 맞는 데이터 기반 통찰력과 실행력을 확보해야 한다. 이런 시대 흐름에 맞춰 IT서비스 전문기업 ㈜에스유(김태현 대표)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IT비지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창립(2015년) 이후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청주시 송정동에 위치한 에스유는 SI(System Integration, 시스템 구축)·SM(System Management, 시스템 운영)서비스·웹사이트·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UX컨설팅 등 고객 맞춤형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주테크노S타워에 위치한 에스유 내부
청주테크노S타워에 위치한 에스유 내부

여기에 자체 연구개발 부서를 보유해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로 에스유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그래서일까? 에스유는 짧은 업력에도 검증된 기술력과 틀을 깨는 혁신적 사업 모델로 다수의 굵직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업계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ISO27001’ ‘ISO9001’ 인증을 확보함으로써 정보보호경영과 품질경영시스템 적용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기도 했다.

현재 에스유가 주력하는 분야는 SI사업이다. 이 사업은 기업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정보시스템 통합 구축 서비스다. 다시 말해 시스템 기획 및 설계, 최적 하드웨어 선정에서 발주 및 조달, 사용자 필요에 맞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포함한 시스템구축 사업이다.

기관이나 기업이 어느 정도 규모로 성장하면 내부적으로 노후된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시점에 직면하게 된다. 이 분야의 고도화는 높은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에스유는 이러한 기관이나 기업의 시스템 고도화에 관한 전문 컨설팅과 시스템 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업무 효율 극대화를 새로운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스유가 개발한 '기업 정보 연계 플랫폼'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에스유는 최근 새로운 사업을 추진 중이다. 모든 기업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일명 ‘기업 정보 연계 플랫폼’이다. 에스유 자체적으로 오랜 연구와 시행착오 끝에 개발된 플랫폼으로 등록된 수많은 기업 정보를 핵심 키워드 하나 만으로 손쉽게 찾을 수 있어 기업 간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보다 많은 기업 참여를 위해 지역 기업 지원 유관기관과 업무 협조를 통해 폭넓은 기업 풀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한 발 더 나아가 유관기관의 다양한 기업 지원 사업 공고를 플랫폼에서 검색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해 기업들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각종 지원 사업을 적재적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그야말로 세상 어디에도 없는 ‘기업 정보 포털사이트’인 셈이다.

이런 각고의 노력으로 에스유는 최근 질병관리청 의뢰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웹사이트 제작에 참여, 3월말 공급을 완료했다. 지난 6년간 에스유가 개발한 수많은 서비스 중 가장 큰 성과로 꼽힌다. 다시 한 번 에스유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에스유가 최근 질병청에 공급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웹사이트
에스유가 최근 질병청에 공급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웹사이트

김태현 대표는 “최고의 기술력과 다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IT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금 자리에 안주하고 않고 충북,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발맞춰 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한 경쟁 시대,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선 고객사와의 믿음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에스유는 기본에 충실하며 컨설팅부터 설계·개발까지 토털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수많은 고객사와 두터운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것이야 말로 에스유 성장의 밑거름이자 지금 자리에 설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앞으로 에스유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