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새벽배송, 충청권 영토 확장
SSG 새벽배송, 충청권 영토 확장
  • 박상철
  • 승인 2021.07.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주요 도시 새벽배송 오픈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대전과 청주시 천안시 세종시 아산시 등 충청권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새벽배송을 시작한다.

새벽배송은 당일 밤 12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배송하는 서비스다.

SSG닷컴에 따르면 충청권 새벽배송 지역은 기존 SSG닷컴에서 주문하고 이마트에서 출발하는 ‘쓱배송(주간배송)’ 권역과 동일하다.

이마트 대전터미널점과 청주점, 세종점 등 8개 점포에서 배송하는 권역에서 새벽배송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새벽배송 원조격인 마켓컬리와 업계 내 유일한 흑자업체인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5월 나란히 충청권으로 배송 범위를 넓힌 바 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새벽배송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데다, 두 회사 모두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외연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다.

여기에 SSG닷컴까지 충청권 새벽배송에 뛰어들면서, 치열한 격돌이 예고된 상황이다.

특히, SSG닷컴은 충청권 새벽배송을 위해 충북 청주에 별도로 콜드체인(저온유통) 물류센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주문이 들어오면 기존 김포 물류센터에서 청주에 있는 센터로 보내 충청권역 고객에게 새벽배송을 하는 방식이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충청권 새벽배송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2∼18일 충청권 새벽배송으로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구매 사은품’을 신청하면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우산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