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개인 맞춤형' 웰케어 AI 플랫폼 사업 박차
아크릴, '개인 맞춤형' 웰케어 AI 플랫폼 사업 박차
  • 이규영
  • 승인 2021.10.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신규 사업 모델 최종 선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아크릴이 웰케어 AI 플랫폼 구축사업의 11개 신규 사업 모델을 최종 선정했다.

14일 아크릴에 따르면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KIWI)가 공동 추진하는 '웰케어 산업특화 AI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의 실행과제인 11개 신규 사업 모델을 최종 선정하고 관련 기술을 제공한다. 아크릴은 KIWI의 회장사다. 

웰케어는 소비자·건강관리·바이오의약품·의료기기 등, 헬스·뷰티·식품 산업을 아우르는 산업 분야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웰케어 AI 플랫폼 구축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충북, 청주시와 민간기업이 총 143억원을 들여 3년간 추진한다.

아크릴은 제공하는 통합 AI 플랫폼 ‘조나단’이 제공하는 ▲의료지능 ▲자연어 이해·지능 ▲시각 지능 ▲공감 지능 ▲대화 지능 ▲추천 지능 등 6개 AI 엔진을 기반으로 웰케어에 특화된 사업 모델을 개발,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종 선정된 11개 사업 모델은 ▲데이터 기반 비만 예측 알고리즘 및 관리모델 개발(CJ제일제당) ▲MZ세대 맞춤형 AI 웰케어 미니보험 서비스 개발(KB손해보험) ▲AI 기반 고막소견 판독을 이용한 삼출성 중이염 진단 서비스 개발(한림대강남성심병원) ▲AI 기반 3D 스캔 및 가상현실(VR) 구현을 통한 개인 맞춤형 펫로스 증후군 케어 서비스(솔릭) 등이다.

각 사업모델을 제시한 기업들은 웰케어 융합 데이터와 아크릴의 AI 플랫폼 조나단을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개별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가령 CJ제일제당은 소비자의 체지방 측정 데이터, 생활 습관, 식습관, 각종 질환 및 유전자 정보 등을 조나단 플랫폼으로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비만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외진 아크릴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치료 중심의 헬스케어 산업이 일상의 건강을 위한 예방 중심의 웰케어 산업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이번 사업에 최종 선정된 11개 사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하고, 지능형 웰케어 산업 활성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