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공동훈련센터, 온라인 결과보고회 개최
충북대 공동훈련센터, 온라인 결과보고회 개최
  • 박상철
  • 승인 2021.10.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프로젝트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 결과보고회
사진=충북대
사진=충북대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동훈련센터가 지난 8일부터 20일까지 5회에 걸쳐 ‘지역혁신프로젝트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 결과보고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프로젝트 연구결과, 연구과제 결과물에 대한 활용방안, 연구인력 채용예정 현황 등을 공유했다. 아울러, 기업과 연구 인력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위한 소통의 시간으로 ‘회복탄력성’이라는 주제로 참여인력 상호 교류의 장을 진행했다.

각 프로젝트별 성과로는 ㈜네추럴에프앤피와 한국교통대학교 이용규 교수 연구팀 ‘동물모델 활용 숙취해소 개발제품 기능성 평가 시험 방법 구축 및 유효성 평가’를 통해 기업 출시 제품의 신뢰 자료 확보하며, 혈중 및 간에서의 연구결과 논문게재, 숙취해소 제품 출시했다.

㈜메디오젠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강태봉 교수 연구팀은 ‘과민면역 억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탐색’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의 프로세스를 만들고 탐색된 프로바이오틱스의 개별인정형을 준비하고 있다.

씨큐브㈜와 충북대학교 조병진 교수 연구팀은 ‘미세먼지 및 자외선 차단 복합 기능을 갖는 안티폴루션 고 기능성 세라믹 복합 소재 개발’을 통해 합성 펄을 이용한 고기능성 화장품 제품 개발하여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와 세명대학교 박수진 교수 연구팀은 ‘면역체계 증진을 위한 김치·아연 이용 건강기능식품 개발’ 김치와 아연을 이용한 김치젤리 특허 등록 및 시제품 생산을 통해 제품출시 예정이다.

㈜엔지켐생명과학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김환기 교수 연구팀은 ‘신경세포 치료 신규합성물질 합성 및 정제법 개발’을 통해 신경세포 치료 신규합성물질의 제품 생산을 통해 기업의 제품리스트 확충했다.

사업 참여자들의 사업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였으며, 건의사항 및 세부사항 논의 시간에는 ‘지역대학과 기업간 협력으로 사회맞춤형 사업의 성과를 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등 긍정적인 의견들이 많았다.

연선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기업과 전문가 간 의미 있는 연구가 진행되어 산학연 협업을 통해 기업은 원하는 인재와 필요 기술을 얻고 전문가와 연구인력은 사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기업을 알 수 있고 더 나아가 취업도 이어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수고해주신 기업, 전문가 및 연구인력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에서는 기업의 성장과 참여 연구인력의 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는 2019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뿐만 이나라 충청북도와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전문가-연구인력’으로 구성된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을 수행, 2021년은 총 5개사가 선정되어 바이오 R&D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