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로컬인사이트 트립 '충주잔치' 열린다
오는 19일 로컬인사이트 트립 '충주잔치' 열린다
  • 이규영
  • 승인 2021.11.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로컬크리에이터들의 대잔치인 로컬인사이트 트립 '충주잔치'가 오는 19일 충주 관아골 일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충북 내 로컬크리에이터들의 네트워크를 마련하고 관련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쇼케이스, 마켓, 공연 등이 함께 열려 만남의 장을 주선하고 전국 로컬크리에이터들에게 충주 로컬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는 담장마켓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국 각지에서 30여 팀 이상 참여하는 이 마켓은 충주 로컬크리에이터의 대표 활동 사례로 골목 마켓감성과 로컬 이벤트를 담아낸다.

또 버스킹 공연도 진행돼 참여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오후 1시부터는 관아골 도시재생사업 콜라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충북 무형문화재 10호 이종성 사기장의 쇼케이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중원 민속보존회의 시범공연을 선보인다.

오후 5시부터는 로컬크리에이터 영화 시사회가 열린다. 

레드카펫 포토존 운영과 함께 영화 관련 미니 토크콘서트, 영화 상영 및 신청으로 진행되며 문화창업재생허브 1층 로비에서 관람할 수 있다.

오후 6시부터는 댄싱사이더 플래그십스토어 및 충청 로컬콘텐츠 팝업스토어 오픈파티가 열린다. 

국내 크래프트 애플사이더 브랜드인 '댄싱사이더' 플래그십스토어와 함께 충청로컬 콘텐츠 팝업스토어 오픈파티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댄싱사이더 시음행사와 함께 전문 쉐프와 함께하는 만찬, 팝업스토어 시범운영, 파티 및 공연으로 진행된다. 

충주잔치는 보탬플러스 협동조합에서 운영 총괄을 맡아 충주 로컬크리에이터 연합인 댄싱사이더 컴퍼니, 선한빛라이프 팩토리, 마을회관(청년문화작당그룹), Player&사바이가든, 혜영드로잉&느리네가 참여한다.

이들과 함께 (주)촌스런, (주)밴플 등이 함께 협업한다.

보탬플러스 협동조합의 박진영 조합장은 "충주에서 로컬크리에이터 협업사업으로 처음 선보이는 자리로 더 신경쓰고 있다"며 "이 공간이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나가고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소개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여신청은 네이버 폼(http://naver.me/xuIrhmGi)을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