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아이티, 전고체배터리 시장 공략 나선다
신화아이티, 전고체배터리 시장 공략 나선다
  • 박상철
  • 승인 2021.12.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나스닥 상장사 에노빅스와 2차전지 리드탭 제품 공급 체결

청주에 본사를 둔 신화아이티가 미국 전고체배터리 회사 '에노빅스'와 2차전지 리드탭 제품의 공급 체결하며 차세대 배터리 ‘전고체배터리’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신화아이티는 이번 공급 협의를 계기로 차세대 전고체배터리에 최적화된 리드탭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 조건에 맞춘 스펙인(SPEC-IN)을해 최종 양산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에노빅스는 지난 7월 스팩(SPAC) 합병을 통해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차세대 배터리 관련 유망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증강현실(AR) 기기용 고성능 리드탭을 개발, 적용해 글로벌 톱티어 AR기기 제조사들에 공급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신화아이티가 주력으로 생산 중인 2차 전지 소재 리드탭은 양극과 음극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다.

리드탭은 차세대 2차 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필수 소재로 알려졌다.

앞서, 신화아이티는 지난 8월 코스닥 상장사 한송네오텍 품에 안겼다. 한송네오텍은 공시를 통해 100% 자회사 엔에스네오텍과 함께 신화아이티 지분 54.44%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인수금액은 49억원이다.

한편, 경북 구미에 본사를 둔 한송네오텍은 지난 1990년 설립된 전지전자부품 및 FPD 제조용 장비 전문 생산기업이다. 신화아이티 인수로 한송네오텍은 2차전지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