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화장품 패키징 디자인 개발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북 화장품 패키징 디자인 개발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규영
  • 승인 2022.03.0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충북테크노파크 1억원 규모 지원

 

충북도내 화장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화장품 패키징 디자인 개발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7일 도에 따르면 모집기간은 7일부터 21일까지이며 6개 기업을 대상으로 패키지 개발 지원 1개사, 포장 디자인 3개사, 용기 제품디자인 2개사, 패키지형 제작지원 1개사를 모집한다. 사업비는 1억원 규모다.

‘2022년 화장품 패키징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은 비용적인 문제 등으로 양질의 제품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디자인 개발 수요에 대응·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사업 수행기관은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다.

모집 기업은 창업 1년 이상인 기업이 대상이며 성장단계별분석으로 총 3단계로 지원하게 된다.

▲창업단계기업(1~5년)은 초기 제품 개발단계로 포장디자인 지원 ▲성장단계기업 (5~10년)은 국내 및 해외시장 진출과 신규고객에 대한 맞춤형 용기 제품디자인 제작 지원 ▲성숙단계기업(10년이상)은 자사 고유브랜드 개발을 위한 용기와 포장 디자인이 결합된 패키지형 제작을 지원한다.

모집된 기업들은 화장품분야 전문가의 선정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선정평가 시 우대사항(가점)으로는 2022년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참가 신청 기업 등의 항목이 있다.

도내 화장품 중소기업 대상으로 희망하는 기업은 7일~21일까지(2주간) ‘충북테크노파크 과제관리시스템(http://contact.cbtp.or.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충북테크노파크(043-270-2515)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실질적으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지원 필요성을 고민하여 기획된 사업이고, 참여한 기업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사업으로 앞으로도 충청북도는 전방위적으로 기업지원 통해 K-뷰티 거점 지역으로서의 면모를 지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