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괴산유기농엑스포 산업관 전시 참가비 지원
충북도, 괴산유기농엑스포 산업관 전시 참가비 지원
  • 이규영
  • 승인 2022.03.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차료·홍보물 제작비 등 경상적 경비 지급

 

충북도가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참가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엑스포 산업관 전시 참가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21일 도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영세한 유기농산업 관련 생산자, 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엑스포를 통해 실질적 판로를 개척하고 마케팅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대상은 도내 주 사업장과 공장이 등록돼 있는 ▲친환경(무농약, 유기농) 농산물 및 가공식품 ▲유기농업 자재 ▲기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원료 또는 원료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제조·가공하거나 취급하는 농업인, 법인, 생산자단체, 기업 등이다.

선정 업체에는 부스에 대한 임차료, 홍보물 제작비, 운영비(인건비, 숙박비, 식비 등) 등 경상적 경비를 업체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사업참가를 희망하는 생산자, 단체, 기업 등은 관련 서류를 갖추어 사업장이 소재한 읍·면·동에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동일 행사 참가로 타 기관 및 관련 부처의 지원을 받는 경우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사업 신청이 불가하다.

충북도 관계자는 “영세한 유기농산업 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으니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업체들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이를 통한 기업 참가 분위기 조성은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로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괴산군 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주제 전시관, 국제협력관, 산업 전시관, 야외 전시장,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