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수 연구원, 대한치과제료학회 학술대회서 '최우수상'
강관수 연구원, 대한치과제료학회 학술대회서 '최우수상'
  • 유호찬 기자
  • 승인 2022.05.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강관수 주임연구원.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강관수 주임연구원.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시제품제작부 강관수 주임연구원이 2022년 대한치과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구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관수 주임연구원은 'PEEK 소재의 골유합율 향상을 위한 타이타늄 코팅층의 접착강도 평가'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 주제는 KBIOHealth가 ㈜GBS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규제해결형기술개발사업 과제 수행을 통해 진행한 연구를 바탕으로 했다.

연구내용은 골유합율이 낮은 PEEK 소재에 PVD 증착 방식으로 타이타늄을 코팅해 기존 방식(thermal spray)에 비해 박리 위험성이 낮은 표면을 구현, 골유합율을 향상시킨 방법으로 코팅 품질 고도화에 따른 유효성 검증 결과다.

이 연구로 PEEK 고분자 소재의 낮은 골유합율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소함과 동시에 침강 및 응력 차폐 문제를 갖는 기존의 금속 기반 임플란트 제품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상훈 이사장은 “다양한 공동연구로 의료기기 제품 고도화에 노력하고 있는 강관수 주임연구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KBIOHealth 우수성을 알리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IOHealth 시제품제작부에서는 이러한 의료기기 제품의 혁신적 기술력 제고 및 상용화를 위해 제조 사업화 공백 기술 확보, GMP 구축 지원, 제조 프로세스 상용화 및 전(全)/위탁 생산 공정 구축을 위한 사업 지원 모델의 다각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