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새일센터, 여성친화적 기업 기업환경 개선 추진
청주새일센터, 여성친화적 기업 기업환경 개선 추진
  • 이규영
  • 승인 2022.05.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청주새일센터)에서는 여성친화적인 기업 환경 조성과 복지 향상을 위해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여성화장실, 휴게실 등 여성전용시설 환경개선 비용과 부수적으로 필요한 물품구입 비용을 지원하며, 총 사업비의 70%범위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상시근로자 수 5~300인 미만 기업으로 청주새일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하거나 (여성새일)인턴을 연계한 기업체와 센터를 통해 창업한 기업체 등 청주새일센터와 협업을 맺거나 향후 경력단절여성 채용을 약정한 업체다.

또 전체 상용근로자 중 여성 근로자의 비율이 50%이상인 업체는 사무공간 및 작업공간 개선 지원도 가능하다. 다만 숙박, 음식 업종 사업체, 사회복지시설 등 타 기관으로부터 국고·지방비 보조금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사업장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은 청주새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wonamhouse.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사업담당자(043-230-7076)에게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