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건기식 플랫폼 공동 사업화 맞손
아크릴, 건기식 플랫폼 공동 사업화 맞손
  • 이규영
  • 승인 2022.06.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매치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피매치 문준식 수석연구원, 전유민 CTO, 이형기 대표와 ㈜아크릴 박외진 대표, 고의열 CTO / ㈜아크릴
(왼쪽부터) ㈜피매치 문준식 수석연구원, 전유민 CTO, 이형기 대표와 ㈜아크릴 박외진 대표, 고의열 CTO / ㈜아크릴

 

인공지능(AI) 전문 기업인 ㈜아크릴(대표 박외진)은 ㈜피매치(대표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교수)와 지난 2일 임상시험 통합관리 및 건강기능 식품 플랫폼 공동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창업자이자 대표인 서울대학교병원 이형기 교수의 주도로 설립된 ㈜피매치는 국내 최고 임상시험 및 보건 의료 빅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이들은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웰니스와 관련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 고객이 웰니스에 도달하는 데 자기주도적으로 결정하고 행동에 옮기도록 조력하겠다는 비전을 가졌다. 소비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전문 건강기능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건전지’(건강기능식품 정보를 전부 모아 지키자 내 건강)를 개발 중에 있다.

㈜아크릴이 개발한 인공지능 의료정보시스템인 NADIA는 차세대 AI기반 디지털 헬스케어를 뜻하는 Next generation Ai-based DIgital healthcAre의 약어로 NADIA는 치료와 진단, 연구, 교육, 예방 등 환자를 치료하는 5개 영역은 물론 병원 업무 전반에 데이터가 심리스(Seamless)하게 흐르며 서로간 시너지를 내게 해주는 의료정보시스템을 결합한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아크릴 박외진 대표는 “아크릴의 인공지능 의료정보시스템(NADIA)는 임상시험플랫폼을 내장하여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성장국대상 의료정보시스템에 내장되어 있는 임상시험플랫폼은 신약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어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또한 “㈜아크릴의 다양한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피매치의 신뢰할 수 있는 건강증진 의료 전문 콘텐츠를 활용해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글로벌 AI 웰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매치 이형기 대표는 다수의 보건의료 데이터 가공 서비스 경험 및 기술력을 가진 ㈜피매치와 웰케어 산업 선도주자이자 의료 AI 모델 및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개발 경험 및 기술력을 가진 ㈜아크릴과의 협업을 통해 의료서비스 과정에서 웰케어 빅데이터를 활용을 통한 ‘초개인화’된 서비스로 진단 및 치료의 질 향상이 가능한 ‘개인맞춤형’ 웰케어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이어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