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ESG 경영혁신으로 새도약 나선다
충북TP, ESG 경영혁신으로 새도약 나선다
  • 이규영
  • 승인 2022.06.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노근호, 이하 충북TP)가 가상융합경제 선도와 새로운 도약을 위해 ESG 경영혁신에 나선다.

충북TP는 15일 충북테크노파크 세미나실에서 '노사 공동 ESG 경영혁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충북TP 노근호 원장,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충북테크노파크지부 이익근 지부장을 포함 120여 명이 임직원이 참여했다.

인권경영본부 신영주 팀장이 직접 발표한 ESG 경영 도입계획에 따르면 충북TP는 이번에 노사가 함께 채택한 ESG 경영 선언을 통해 ESG 경영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는 한편, 지난 5월 단행한 조직개편과 발맞추어 전사적 ESG 경영 혁신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ESG 경영 선언문은 새롭게 출범하는 중앙ㆍ지방정부의 정책 방향과 산업 디지털 전환 등 변화한 사업환경을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

지난해 12월 ‘2050 탄소중립 다짐대회’개최 이후 임직원 설문조사, 외부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완성된 ESG 경영 전략은‘창조적 상상력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미래 가치 창출 선도’라는 비전을 기초로 9개 전략과제 36개 실행과제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 ▲탄소중립 정책기획 및 기업지원 선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협력생태계 확립 ▲디지털 기반 서비스품질 관리체계 혁신 등이 포함된다.

향후 노사 협력을 바탕으로 3단계 추진 로드맵과 세부 실행계획을 구체화해 ESG 경영체계를 구축ㆍ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재)충북테크노파크 노근호 원장은 “ESG 경영은 조직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다”며 “노사 협력을 바탕으로 ESG 경영 혁신을 통해 변화하는 정책ㆍ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충북의 미래가치를 계속해서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은 ▲ESG 경영 실천 선언문 서명식 ▲경영전략 추진과제 발표 ▲미래위원회 TFT 소개 ▲미래위원회 7-UP 캠페인 순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