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사업 추진
충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사업 추진
  • 이규영
  • 승인 2022.06.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청 전경. / 세종경제뉴스DB
충북도청 전경. / 세종경제뉴스DB

 

충북도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사회적 경제혁신 성장사업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사회적 경제기업이 총괄하는 연구개발(R&D) 기술개발과 사회적 경제 중간지원조직이 총괄하는 비연구개발 사업화 지원으로 구분된다.

올해 도가 사회적경제기업 혁신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예산은 총 2개 사업에 7억9000만원(균특 5억5300만원, 도비 2억3700만원)으로 연구개발(재생에너지관리) 분야 1건, 비연구개발(농촌친화바이오와 재생에너지관리) 분야 1건이다.

이중 연구개발(R&D)사업은 지난해 선정된 ㈜다솔과 청주대 산학협력단이 진행중인 인공지능(AI) 기반의 태양광 발전설비 전주기 사후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2차년도 계속사업이다.

비연구개발 사업은 중간지원조직인 충북 사회적 경제센터가 진행하며 사회적 경제기업 간 협업비즈니스모델 개발, 역량강화와 온라인쇼핑 플랫폼과 연계한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현재 비연구개발 사업은 오는 6월24일까지 참여기업 모집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사회적경제센터(www.cbse.co), (재)충북테크노파크(www.cbtp.or.kr)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21일“사회적경제 혁신성장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그 과정에서 일자리까지 창출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있는 사업”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생력을 기르고 나아가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