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서 '충북 북부권 소상공인 역량강화 포럼'
충주서 '충북 북부권 소상공인 역량강화 포럼'
  • 이규영
  • 승인 2022.06.2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충북중소기업회장 윤택진)는 23일 충주 호텔 더베이스에서 '2022 충북 북부권 소상공인 역량강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3개 분야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각각 ▲잘되는 가게의 1%의 비밀(김하경 강사) ▲사업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 지식재산권(최종환 변리사) ▲주52시간제와 노무관리(양주영 노무사) 등 소상공인이 사업운영 시 꼭 알아둬야 할 분야로 구성됐다. 

충북 북부권 지역 소상공인 80여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여파로 북부권에서는 2년만에 열려 많은 관심과 참석으로 열기가 뜨거웠다.

소상공인 역량강화 포럼은 소상공인의 경영역량 강화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2년부터 중기중앙회 충북본부와 충청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금년 5월에는 중부권(청주)에서 개최한 바 있다.

권영근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 되면서 일상은 활력과 생기를 되찾아가고 있지만, 최근 기준금리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새로운 리스크 요인이 나타나면서 소상공인의 경영상황은  여전히 냉랭하다”며, “코로나19로 이미 체력이 바닥난 소상공인을 위해 신속한 손실보상과 더불어 최저임금 속도조절 등 현실을 감안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포럼이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초 체력을 다지고 충북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