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협, 오송회관 부지매입 완료
대한의협, 오송회관 부지매입 완료
  • 이규영
  • 승인 2022.07.0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 오송회관 관련 특별위원회. / 의협
대한의사협회 오송회관 관련 특별위원회. / 의협

 

대한의사협회가 충북 오송 내 부지 매입을 위한 중도금·잔금 납부를 완료하고 후속 행정 절차를 마무리했다. 또 앞으로 오송회관의 구체적인 활용방안 모색에 돌입했다.

5일 의협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4월 24일 열린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고유사업 이익잉여금 17억원을 오송부지 매입 특별회계로 이관하기로 의결한 뒤 최근 오송부지 매입금 중 2·3차 중도금 및 잔금 납부를 완료했다.

또 관할 지자체인 청주시 흥덕구청에 취득세·농어촌특별세·지방교육세를 납부해 현재 등기 신청 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에 따라 의협은 지난 6월25일 제7차 오송회관 관련 특별위원회를 열고 오송회관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키로 하는 등 구체적인 설립 방안 논의를 시작했다.

연구용역은 지난 3월 24일에 열린 '오송 제2회관 건립 및 활용방안 모색 토론회'에서 활용방안으로 제시된 연수교육 및 시뮬레이션센터, 의학박물관, 컨벤션, 기타 메디컬데이타뱅크, 문화시설, 체험학습관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관련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해외사례 조사도 진행한다.

의협은 기존 오송회관 관련 특별위원회를 확대 개편해 구체적인 오송회관 활용방안 및 설계(안) 마련을 목적으로 하는 2기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김봉천 위원장은 "새롭게 마련될 오송회관이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시설로 알차게 구성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라며 "오송회관이 현 회원들 뿐 아니라 미래세대 의사 후배들에게도 자부심의 원천이 되고 의료 전문성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의료계의 대표적인 상징물이 될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