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흥덕경찰서 성범죄 예방캠페인 펼쳐
충청대·흥덕경찰서 성범죄 예방캠페인 펼쳐
  • 민유정 기자
  • 승인 2022.09.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대학교와 청주흥덕경찰서는 7일 대학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성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충청대학교 제공.
충청대학교와 청주흥덕경찰서는 7일 대학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성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충청대학교 제공.

충청대학교에서 성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 진행됐다. 

9월 7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대학 R동(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충청대 경찰행정과와 청주흥덕경찰서 여성청소년과가 주관했다.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흥덕보건소, 늘봄상담소도 참여했다.

캠페인은 “젠더 폭력 OUT! 안전한 대학생활 우리함께 만들어요”를 주제로 펼쳐졌다. 학생들에게 안심호루라기, 범죄예방 책자 등을 나눠주고, 금연 홍보활동도 진행했다.

충청대 경찰행정과와 청주흥덕경찰서는 지난 4월 ‘여성안심서포터즈(2기)’ 운영을 위한 관학협약을 체결하고 성폭력예방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도 학과와 경찰서간 관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됐다.

제2기 여성안심서포터즈는 이날 행사에 앞서 지난 5일 오송역에서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민·관·경·학 합동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행사를, 2일 충북사대부고·사대부중에서는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캠페인을 각각 전개했다. 또 지난 7월에는 충청대 교내 불법촬영 근절을 위한 점검을 실시하고 강내파출소 경찰관들과 함께 주변 방범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경찰행정과 정재량 학과장은 “지난 4월 학생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성안심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가졌다”며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와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