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의료관광객, 청주의료원 방문
러시아 의료관광객, 청주의료원 방문
  • 민유정 기자
  • 승인 2022.10.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청주의료원에 따르면 러시아 의료관광객들은 지난 7일 청주의료원을 방문하여 건강증진센터,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등을 둘러봤다. 또한 신체계측 및 혈액검사, 위내시경 , CT촬영 등 종합건강검진을 받았다. 사진은 청주의료원 관계자들. 사진=청주의료원 제공.
11일 청주의료원에 따르면 러시아 의료관광객들은 지난 7일 청주의료원을 방문하여 건강증진센터,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등을 둘러봤다. 또한 신체계측 및 혈액검사, 위내시경 , CT촬영 등 종합건강검진을 받았다. 사진=청주의료원 제공.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온 의료관광객들이 청주의료원을 찾았다. 

11일 청주의료원에 따르면 러시아 의료관광객들은 지난 7일 청주의료원을 방문하여 건강증진센터,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등을 둘러봤다. 또한 신체계측 및 혈액검사, 위내시경 , CT촬영 등 종합건강검진을 받았다.

청주의료원과 러시아의 인연이 처음은 아니다. 과거 뇌경색 러시아 환자의 전문 재활치료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러시아 사하공화국 야쿠츠크 제3재활병원에 선진화된 재활치료를 전파하기 위해 의료진 초청 연수도 진행한 바 있다.

청주의료원은 ‘충북 맞춤형 해외의료 특화의료병원 육성사업’을 기반으로 국제화 시대에 충북의 의료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도내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단 계획이다.

청주의료원 관계자는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써 지난 2년여 기간 동안 코로나 전담병원으로 책임을 다했다”며 “전담병원 해지 후 이번 의료관광을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충북 의료관광 활성화에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