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한병수 청주시의원, 4일 옛 시의회 청사서 영결식
고 한병수 청주시의원, 4일 옛 시의회 청사서 영결식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2.0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암 투병 중 별세…향년 69세
고 이대성 의원 이어 두 번째 시의회장

 

한병수 청주시의회의원. (사진=청주시의회 제공)
한병수 청주시의회의원. (사진=청주시의회 제공)

 

암 투병 끝에 별세한 한병수(69·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시의원의 장례가 청주시의회장으로 치러진다.

2일 시의회에 따르면 고(故) 한병수 의원의 영결식이 오는 4일 오전 9시 옛 청주시의회 청사 앞에서 엄수된다.

김병국 의장을 준비위원장으로 해 유족과 동료 시의원, 청주시장, 각급 기관단체장, 조문객 등이 참석한다.

청주시의회장은 지난 2012년 교통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 이대성(당시 44세) 의원에 이은 두 번째다.

현역 3선 의원이던 고 한병수 의원은 지난 1일 오후 10시2분 요관암 투병 끝에 충북대학교병원에서 숨졌다.

청주 출신의 고인은 대길초, 내수중, 청주농고,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복지행정과를 졸업했다.

KB손해보험(옛 LIG손해보험) 지역단장과 충청일보 대표이사 전무 등을 역임한 뒤 청주시의회 나 선거구(중앙동, 성안동, 탑대성동,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에서 3선 의원을 지냈다.

도시건설위원장, 재정경제위원 등의 직책을 맡아 지역 발전에 노력했다. 아동급식지원 조례안, 슬레이트지붕 정비 지원 조례 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하기도 했다.

대외적으로는 대길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충북장애인체육회 상임이사, 충북장애인당구협회장 활동을 했다.

빈소는 청주의료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4일 오전 8시, 영결식은 오전 9시다. 같은 날 오전 11시 용암성당에서 장례미사를 봉헌한 뒤 내수읍 선영에서 영면에 든다. 유족으로는 부인 지영욱씨 사이에 1남이 있다.

한 의원 궐석에 따른 보궐선거는 오는 4월5일 치러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