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attery산업 구직자 참여형 R&D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K-Battery산업 구직자 참여형 R&D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가 오는 4월 10일까지 ‘K-Battery 산업 구직자 참여형 R&D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충북도가 주관하는 충북 지역혁신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의 특화 산업(K-Battery) 육성을 위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 및 연구 지원 인력을 양성하여 기업에 공급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원 사업이다.

기업 수요 기반 연구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기 위해 ‘기업-전문가(교수)-연구인력(구직자)’으로 구성해 전문가(교수)가 보유한 우수 기술 및 Lab실 인력을 활용하여 연구과제 수행한 후 연구인력을 참여기업으로 채용 연계한다.

이를 통해 현장 적응력 강화 및 참여기업으로의 취업 연계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충북지역의 이차전지 산업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여기업에게는 연구개발 과제 수행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으로 재료비 및 장비 임차(유지)비, 분석 검사비, 인증비 등 1개사 최대 2천만원, 기업 멘토 및 실무자 수당 최대 325만원 이내로 지원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https://jobedu.cbnu.ac.kr)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연선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장은 “이차전지가 탄소중립으로 미래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동력으로 각광받는 가운데 오창이 이차전지 특화단지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 특화산업으로 차세대 연구개발 수요에 집중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