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한 비만시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한 비만시술
  • 청주 미앤모의원 비만클리닉 이수일 원장
  • 승인 2017.09.17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미앤모의원 비만클리닉 이수일 원장

비만을 해결하고자 운동, 식이요법을 강행할 경우에는 체중 감량에는 성공하겠지만, 정작 빼고 싶었던 복부와 허리쪽 살들은 빼기가 힘들어 라인은 사라져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수일 원장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부분비만을 위한 맞춤형 다이어트 즉, 부분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비만시술을 한다.

 비만시술에는 카복시테라피, 메조테라피를 이용한 각종 비만주사들, 냉동비만치료술, 체외충격파비만시술, HPL(Hypotonic Parmacologic) 지방융해술 등이 있다.
 
 위 비만시술 중에 HPL 지방융해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다.

 최근에는 비교적 정상적인 체중을 가지고 있지만, 복부나 허리, 허벅지, 팔뚝과 같은 부분 비만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이 많다.

 부분비만을 생각하면 지방흡입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간편한 주사나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진공 음압을 이용한 엔더몰로지 시술도 있는데, 엔더몰로지는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이 촉진되고 부종 및 울혈 개선, 지방분해 효과를 가져옴과 동시에 셀룰라이트로 울퉁불퉁했던 피부가 개선되고, 피하지방의 재분포에 의해 체형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복부 비만과 같은 부분 비만은 살이 찌기 시작하면 노력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데 복부 지방층은 에너지 저장성 지방세포가 많이 분포되어 있고, 지방분해에 대한 저항성도 강해서 살을 빼기가 어려운 신체부위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 같은 부분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비수술적인 치료법이 이용되고 있지만, 그중에서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HPL 지방용해술을 이용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게 되면 지방흡입수술과 같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부담이 없이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사 시술 중 HPL 지방용해술은 지방분해 및 순환을 촉진시키는 약물과 저장성 수액의 혼합액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한 후 지방을 녹이는 시술이다.

 용액 주입 시 조직의 박리가 일어나고,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지방세포가 부풀어 오르면서 깨지게 되는데, 녹은 지방은 관으로 뽑아내는 것이 아니라 체내 혈관이나 림프관으로 흡수되고, 신장에서 걸러져 소변으로 배출된다.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 시 발생하는 부작용인 통증이나 멍, 부종, 수술 자국 등을 최소화할 수 있고, 회복 시간과 시술 시간이 짧다.

 또 약물 주입과 레이저 시술이나 초음파 시술,엔더몰로지 시술로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어 빠른 시간에 체형교정을 원하거나, 지방흡입 등 수술적인 치료와 사후관리가 부담스러운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HPL 지방용해술은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줄 수 있는 몇 가지 약물을 혼합해서 피하지방층에 골고루 넣어주는 시술로 지방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로 만들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시간은 30분 정도로 짧고, 약물과 레이저, 초음파, 엔더몰로지 시술 등을 병합하면 더욱 효과적이며 5~10회 시술로 카복시나 비만주사 등의 시술에 비해서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HPL 지방용해술은 시술 당일부터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없지만 목욕이나 사우나를 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다. 그리고 살이 많은 부위에는 200cc 이상의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당일에는 약물이 조금씩 새어나올 수 있고 2~3일 동안 몸이 붓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다. 

 주로 시술하는 부위는 지방이 과하게 축적된 팔, 겨드랑이, 종아리, 옆구리, 허벅지 안팎, 복부 등의 부분적인 지방감소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 

 종아리와 허벅지가 두꺼워 스키니진을 못 입는다거나 옆구리 살로 인해 허리라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 통통한 팔뚝 때문에 민소매 원피스를 입지 못할 때, 수많은 다이어트 실패로 좌절했던 경험이 있다면 그동안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HPL 지방용해술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되찾아 보는 것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