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충청북도 통합취업박람회 개최...250개 기업 참여
2016 충청북도 통합취업박람회 개최...250개 기업 참여
  • 정준규 기자
  • 승인 2016.10.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뉴스 정준규기자] 충북도는 27일 오후 2시 청주시 국민생활관에서 2016년 충청북도 통합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늘보다 더 기대되는 내일(JOB)이란 주제로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체에는 필요한 인력 채용을 돕기 위해 충청북도, 청주고용노동지청,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충북지방 중소기업청이 공동주최하고 충청북도지방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개최한다.

현장에는 도내 우수기업인 제니스월드, ㈜에스폴리텍, 명정보기술을 비롯한 250개 기업(직접 100, 간접 150)이 참여하여 사무‧관리직, 기술‧연구직, 현장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할 예정이며 취업을 원하는 도민 6,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박람회는 채용관, 컨설팅관, 이벤트관 등으로 운영되며, 채용관에서는 구인구직 현장면접이 진행이 되며 청년일자리특화존을 구분하여 청년채용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컨설팅관에서는 입사서류작성, 면접에 대한 컨설팅과 이미지메이킹 방법 등이 소개되고, 이벤트관에서는 취업타로카드, 무료사진촬영, 케리커쳐, 소원나무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 청년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멘토의 취업콘서트, 청년기업 창업제품 전시 및 홍보관 운영, 일자리시책 홍보 등 다양한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27일(목) 오후 2시까지 이력서를 지참해 국민생활관에 입장하면 취업정보, 채용면접, 컨설팅 등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구직등록 신청을 한 취업 희망자에 대해 추후 일자리지원센터와 연계를 통해 구인업체에 지속적으로 알선을 실시 할 예정이다.

충북도 이차영 경제통상국장은"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역에서 발굴되는 일자리가 도민들에게 안정된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