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ㆍ꿈ㆍ행복잡고’...충주시 일자리 한마당 성료
‘일ㆍ꿈ㆍ행복잡고’...충주시 일자리 한마당 성료
  • 정준규 기자
  • 승인 2016.11.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3개 기업 참여, 구직 희망자 2천여명 몰려

[세종경제뉴스 정준규기자] 충주시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상호 만남의 장인 일자리 한마당 행사가 1일 오후 2시 충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충주시의회 의장, 김정호 고용노동부충주지청장 등 산학연관 대표들이 참석해 격려했고, 103개 기업체 관계자와 구직 희망자 등 2,000여명이 몰려 열기를 더했다.

사진제공 충주시청

충주시 청년일자리사업 및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훈련생,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장년층이 대거 몰린 가운데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와 한국교통대, 건국대글로컬 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학생들과 민간직업전문학교 등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해 일대일 면접을 보며 취업의 문을 두드렸다.

구직자 661명이 93개 업체의 현장면접에 참여해 뜨거운 취업열기를 보여줬으며, 기업에서는 이들 중 394명에 대해 채용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의 최종 합격여부는 업체별로 채용 시기를 조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일 잡고! 꿈 잡고! 행복 잡고!’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력서 사진촬영, 구두미화 등의 부대행사 외에도 사회적 기업이 부스에 참여해 제품 및 서비스 안내, 시식코너 운영으로 기업홍보에 힘을 쏟았다.

이상덕 충주시청 경제과장은 “일자리 한마당이 구인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의 만남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층의 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