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충북지회' 창립 21주년 맞이했다

온라인 전용사이트(www.cbceo.kr) 실시간 생중계 이경숙 대표 등 24개사 여성기업발전유공자 표창

2020-11-17     박상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김상순 지회장, 이하 여경협충북)가 창립 21주년을 맞이했다.

17일, 여경협충북은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창립21주년 기념 2020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숙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성일홍경제부지사, 박문희도의장, 이청룡대전지방국세청장, 박선국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진규충북지방조달청장 외 지역여성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가했고,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대회 시상도 진행됐다. 먼저 여성기업발전유공자로는 모범여성기업인 부문 ㈜뷰티콜라겐 이경숙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대청산업개발 괴산(상)휴게소 이경실 대표, 덕영테크 김금자 대표, 다산조명 박경숙 대표와 여성기업발전에 기여한 근로자로 코아콤 박나래 이사, (주)대일물산 오현정 실장이 충청북도지사표창을 수상하는 등 20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밖에도 여성기업발전에 기여한 장기근속 직원의 자녀에게 장학금 30만원씩 7개사에 지원하고, 온택트 진행을 협조해준 아이티드림(권순옥 대표) 등 여성기업 4개사에 지회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여경협충북은 올해 2020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해, 전용홈페이지 개설(www.cbceo.kr), 지역맘커뮤니티와 여성기업제품 응원이벤트, 유튜브개설 및 홍보영상 제작, 여성CEO온라인마켓(70여개사 참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여성CEO의 진솔한 경영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여성CEO경영진담>토크테이블을 통해, 여성창업, 코로나 위기대응, 일가정 양립 등 솔직한 이야기로 창업도전과 경영의욕고취를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