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반아트리움'..."문화·상권 한 번에 잡는다"
세종시 '어반아트리움'..."문화·상권 한 번에 잡는다"
  • 정준규 기자
  • 승인 2016.12.2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뉴스 정준규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최대 상권인 나성동(2-4생활권) ‘도시문화상업가로(이하 어반아트리움)’ 사업 추진이 본격화 되고 있다.

현재, ‘어반아트리움’ 5개 구역 중 P2구역(CU2-2)은 가장 먼저 공사를 착공했고, P1구역(CU2-1)과 P3구역(CU3)은 건축허가 후 착공을 준비 중이며, P4구역(CU4)과 P5구역(CU5-1)은 건축허가를 진행 중이다.

어반아트리움 조감도

‘어반아트리움’은 행복도시 중심상업지구인 나성동(2-4생활권)에 총연장 1.4km의 보행중심 도시문화상업가로를 조성된다.

기존의 최고가 입찰방식 대신 건축계획·관리운영계획·가격을 종합평가해 부지를 공급하는 사업제안공모 제도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어반아트리움’에는 상업공간·광장·소공원(porket park)·수(水)공간 등으로 이어진 1.4km의 보행전용 거리로 조성되고 옥상정원과 지붕을 활용한 상층부 휴식 힐링 공간(Urban Cloud)도 마련된다. 또한 건물과 건물의 3-4층을 연결해 공연·전시 등 문화를 즐기는 친환경 공중산책로(Urban Promenade)와 도시전망을 즐길 수 있는 경관빌딩(Point tower)도 건설된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세계 최고의 도시를 건설하기 위한 도시특화사업이 공동주택, 상업용지 공모 등을 통해 구체화되고 있다”며, “어반아트리움 상가 등 다양하고 특화된 편의시설이 빨리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