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中企,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1.0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인력, 창업·벤처, 판로 등 다양한 시책
2017년 ‘달라지는 지원시책’ 알기 쉽게 설명
2017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가 4일 충북중기청에서 진행됐다 / 사진=박상철기자

[세종경제뉴스 박상철기자]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은 4일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2017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충북지방중소기업청 박용순 청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및 도내 중소·중견기업 관계자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박용순 중기청장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 / 사진=박상철기자

박용순 중기청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수출자금 예산이 대폭 강화되는데, 이에 수출 실적 보다는 어떤 계획으로 어떠한 성과를 이루겠다는 점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강조했으며 덧붙여 “시책 설명회가 일방적으로 시책을 전달하는 형태라 이를 좀 더 효율적인 설명회를 위해 불편한 점이나 바뀌었으면 하는 부분을 건의해주시면 참고해 도움이 되는 시책설명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 도내 중소, 중견기업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해 지원시책 설명을 집중해 듣고 있는 모습 / 사진=박상철기자

이어 창업성장지원과장의 중소기업청 시책설명에서는 △금융, 인력, 여성기업 지원분야 △창업·벤처분야 △중견기업분야 △판로 수출분야 △소상공인분야 △기술개발분야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다음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안내 설명과 ‘기업활력법과 최신 개정상법’등으로 본 조직개편 방안 순으로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 사진=박상철기자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충북지방중기청, 산업통산자원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본부, 신용보증기금등 14개 기관의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와 1대1 맞춤형 상담도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