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은 지금, ‘청주오믈렛’ 열풍
전국은 지금, ‘청주오믈렛’ 열풍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2.21 16: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년 교서로(우암동)서 출발…학교급식 뜨면서 전국 30개 매장
네티즌 반응 ‘호평’ 일색… 건강한 원료, 가성비, 품질관리 ‘삼박자’
AI파동 따른 소폭 가격 상승에도 한결 같은 맛 유지… 고객과의 의리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에 위치한 영푸드시스템(주) 생산공장에서 갓 생산된 초코오믈렛. / 사진=이주현기자

[세종경제뉴스 이주현기자] 궁금했다. 연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도배되는 ‘청주오믈렛’이. 경쟁하듯 전국 각지에서 청주오믈렛을 맛봤다는 후기가 물결치고 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호평 일색이다. 이쯤 되면 전북 전주하면 초코파이가 떠오르듯, 충북 청주하면 오믈렛부터 생각날 정도다. 아니, 이미 그렇게 돼버렸다.

이처럼 청주오믈렛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먼저 건강한 주재료가 꼽힌다. ‘청주오믈렛’은 100% 우리 밀가루와 생크림, 건포도 등으로 만들어진다. 재료만 보면 많이 달 법도 한데, 적당하다. 우리밀을 사용하다 보니 식감도 부드럽다. 색소와 방부제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다 보니 소화도 금방 된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이 찾는 이유다.

박영돈 대표가 샘플 오믈렛을 만들고 있다. / 사진=이주현 기자

실제로 맛보니 기대 이상이었다. 초코와 딸기, 생크림 등 3가지 청주오믈렛은 각기 다른 매력이었다. 한 입에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여서 부담도 없다. 초코오믈렛은 보는 것과 달리 많이 달지 않았다. 3개 이상 먹었는데도 물리지 않았다. 기회만 된다면 계속(?) 먹고 싶었다. 딸기오믈렛은 기본 생크림오믈렛에 생딸기 하나가 올라가 있다.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 최근 들어 여자 손님들이 자주 찾는 이유를 알 것 같았다.

가격 대비 질 좋은 품질도 한몫하고 있다. 현재 생크림오믈렛과 초코오믈렛은 15개입 5500원, 30개입 1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바나나오믈렛의 경우 15개입은 6000원, 30개입은 1만 1500원이다. 요즘 일반 빵집에서 2~3개 사면 5000원쯤 되는데, 이와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최근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에 따른 계란값 폭등에도 청주오믈렛은 가격 소폭 인상됐지만 그 맛 그대로를 지켰다. 이는 실제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주시 우암동 맘스케이크 직영점에 가면 아침부터 손님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박영돈 대표가 갓 만든 오믈렛을 맛보고 있다. / 사진=이주현 기자

그렇다면 청주오믈렛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몸체인 영푸드시스템은 오믈렛 등 생산품목 전부를 HACCP 인증받은 시설에서 만든다. 2003년 문을 연 이후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라는 모토 아래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와 트렌트를 놓치지 않았다. 오믈렛 이외에도 초코마블, 티라미수 등 다양한 디저트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청주는 3곳, 제주 등 전국 매장은 모두 30곳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물량이 부족해 30여 곳의 가맹점이 대기하는 등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매출의 경우 지난 2015년부터 청주오믈렛이 입소문을 타면서 매년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다.

지난해 초에는 원활한 물량 공급을 위해 제2공장을 청주 청원구 내수읍 본사 인근에 지었다. ‘맘스케익’이라는 자체 브랜드도 내놨다. 이 브랜드는 ‘엄마의 정성을 담은 100% 우리밀 케이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에 위치한 영푸드시스템(주) 생산공장에서 박 대표와 직원들이 오믈렛을 만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이주현 기자

특히 청주오믈렛은 청주를 알리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 청주는 몰라도 오믈렛은 안다고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다. 충북도나 청주시 등 지자체에서 따로 지원받는 것은 없다.

박 대표는 “천안하면 호두과자가 생각나듯 청주 지명을 넣으면 소비자에게 오래 각인돼 장단점이 있다”면서 “충북에서는 청주라는 지명이 들어가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편”이라고 말했다.

한동안 청주오믈렛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이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요즘, ‘착한 가격’의 청주오믈렛은 서민들의 마음을 달달하게 위로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파리바구니 2017-02-23 09:13:50
올 요거 졸 맛

서진맘 2017-02-17 08:53:18
대박이죠 청주 오믈렛~~
제주에서 청주빵을 먹어보게되어 흐믓한 기억이.
청주매장이 어디에 잇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