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앙이 된 탈모, 구세주로 등판한 바이오인터체인지
재앙이 된 탈모, 구세주로 등판한 바이오인터체인지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5.17 21: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5월 인체 유해성분 무첨가 샴푸 등 선봬
충북대학교 의‧약대 교수진과 공동 연구
300여 명에 임상실험 거쳐 효과 입증

국민 10명 중 4명이 탈모로 고통받는 시대. 하지만 남몰래 치료제를 복용하거나 주사 치료, 탈모 샴푸를 병행하는 잠재적 환자들을 포함하면 이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정도면 재앙 수준 아닌가. 적어도 탈모인에게 탈모 치료는 인류 최대의 과제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탈모 완치가 가능하다면 전 재산을 탕진해서라도 치료하겠다’는 웃픈(웃기다와 슬프다의 합성어) 글이 망령처럼 떠돌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충북산학융합본부 입주기업 ‘바이오인터체인지’가 탈모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문선인 바이오인터체인지 연구소장이 연구실에서 제품 효능 실험을 하고 있다. / 사진=이주현 기자

2014년 문을 연 ‘코스메틱 전문기업’ 바이오인터체인지는 지난 2015년 1월 충북산학융합본부에 본격 입주하면서 탈모 방지 샴푸 연구‧개발에 사활을 걸었다. 충북대학교 의‧약대학 교수진 등과 공동연구를 통해 탈모 및 구강질환용 제품, 인체 세정제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연구는 2년 간 진행됐다. 임상 테스트는 2016년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탈모로 불편을 겪고 있는 전국 남녀 300여 명을 대상으로 했다.

연구 개발을 하면서 웃지 못할 에피소드도 있었다. 김춘식 대표는 연구에 몰두한 나머지 만나는 사람만 보면 머리부터 보이더란다. 이 사람의 모발이 가는지, 탈모인지 아닌지를 판단한 것이다. 오해도 많이 받았다. 게다가 탈모시장은 돈이 돌고 있는 곳이지만, 실제로 주사 치료나 샴푸를 써서 효과를 못 봤다는 사람들이 많아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실정이다. 그러다 보니 주변에서는 김 대표의 탈모방지 샴푸에 대해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본 사람이 많았다.

이런 이들에게 김 대표는 오히려 적극적으로 다가갔다. 임상 테스트를 거친 자신의 탈모방지 샴푸를 지인들에게 주고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물어봤다. 반응은 좋았다. 한 번 써본 지인들은 ‘샘플 더 없냐’며 다가왔다. 절반의 성공인 셈이다.

바이오인터체인지 직원들이 5월 말 출시 예정인 'LOTTIERENE 토닉' 제품을 보고 있다. / 사진=이주현 기자.

이런 과정을 거쳐 올해 5월 출시된 게 바로 'LOTTIERENE Hair Care Solution' 제품이다. 아름다운 여왕을 뜻하는 'LOTTIERENE'는 고객도 여왕처럼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콘셉트로 꾸려졌다. 제품 구성을 보면 크게 샴푸와 토닉, 세럼 등이 있다.

이들 제품은 천연 식물의 씨앗 오일로부터 생산되는 유도체를 이용해 탈모를 방지하고 모발을 굵게 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상백피, 녹차, 지소엽, 어성초 하수오 추출물 등 최적의 헤어케어 성분과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천연 계면활성화를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배합한 독창적인 산물이라는 게 바이오인터체인지의 설명이다.

문선인 바이오인터체인지 연구소장 / 사진=이주현 기자

먼저 LOTTIERENE 샴푸는 부드러운 세정력과 비듬, 가려움을 완화시켜주는 게 특징이다. 촉촉하고 윤기 나는 모발로도 만들어준다. 토닉은 기능성 탈모방지 샴푸를 써도 탈모가 진행되는 사람들을 위한 필수품이다.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 탄력 있는 모발을 유지토록 해준다. 탈모 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 세럼은 자극 없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 갈근과 소나무잎, 은행잎, 애엽, 천궁 등의 자연유래 성분이 민감해진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유‧수분 밸런스 유지는 물론, 보습막을 형성해 두피 건강에 탁월하다.

바이오인터체인지는 5월 말쯤 제품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문선인 바이오인터체인지 연구소장은 “탈모방지 샴푸시장의 후발주자이지만, 제품에 대한 확신과 임상 시험에서 보인 탁월한 효과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면 분명 승산이 있다고 본다”며 “가격 대비 포장 콘셉트도 고급스러워 20~40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유효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분당아줌마 2017-05-17 22:16:01
이제품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