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여성창업 열풍 주도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여성창업 열풍 주도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6.04.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전국 7개 전문여자대학교, 한국여성벤처협회 협약 체결
여성가족부, 전국 7개 전문여자대학교, 한국여성벤처협회 그리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청년여성 창업지원 협업 업무협약'을 28일, 여성가족부에서 체결했다.

[세종경제뉴스 박지현기자] 지난 해부터 여성 창업 여풍을 주도하고 있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세종시 뿐 아니라 전국을 무대로 활동을 시작한다.

청년여성을 위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 전국 7개 전문여자대학교, 한국여성벤처협회 그리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청년여성 창업지원 협업 업무협약'을 28일, 여성가족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여성들이 창조경제의 주역이 되어 활발한 경제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협약체결 기관들은 앞으로 전문여자대학교(경인여자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를 중심으로 청년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수립, 프로그램 개발․추진, 창업 관련 행사 및 사업 추진 등에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학별 창업 대회 지원, 전국 단위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청년여성들이 참여하는 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하여 청년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게 된다.

최길성 센터장은 “여성창업 여풍이 전국으로 지속, 확산될 수 있도록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