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산자부 공모사업 '선정'
행복청, 산자부 공모사업 '선정'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6.04.2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세종시 기업 지원을 위해 최대 10억 원까지 국비 지원

[세종경제뉴스 박지현기자] 세종시가 산업 및 창업 중심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산업통상자원부 연구개발 지원사업인 ‘2016년 신규 산학연협의체 지정공모’에 응모해 전국 15개 지역 중 3위로 평가받아, 신규 사업지구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의 대표적인 기업지원 프로그램인 산학연협의체 사업은 기업·대학·연구소·지원기관 등이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모여 지식과 정보, 기술을 교류·연계해 공통으로 어려운 과제를 도출·해결하고 산학연 간 교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구미, 창원, 울산, 안산, 서울구로 등 전국의 대표적인 국가산업단지를 중심으로 78개 산학연협의체가 구성돼 있으며, 산자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7곳을 추가로 지정할 예정이다.

산학연협의체 지정 시 매년 산자부(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는 1억 원의 기초 운영비를 주관기관에 지원하며, 주관기관의 기업 과제 발굴 신청에 따라 추가적으로 최대 10억 원까지 자금 지원이 가능하다.

행복청은 지난 3월 세종시·서울대 공과대학(에스엔유(SNU)컨설팅센터)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 사업 참여를 준비해왔다. 이번 신청을 위해 세종시, 서울공대와 긴밀히 협력해 관내기업 64개사 와 대학, 연구소 등 총 90개의 참가 회원을 모집했으며, 창업지원 전문가인 이준배 ㈜아이빌트세종 사장을 회장으로 위촉해 실질적인 기업지원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자족기능 확충의 원년인 올해 행복도시를 본격적인 산업 및 창업 중심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첫 단추”라면서 “하반기에는 산학융합지구 지정까지 추진해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