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발굴 및 지원
충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발굴 및 지원
  • 이현경기자
  • 승인 2018.03.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11곳 기업당 최대 3000만원 고용환경개선자금 지원

충청북도가 신규 채용 확대와 고용안정 분위기 확산에 성과가 있는 청년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발굴 및 지원한다

3억4000만원 사업비을 투입하는 이번 사업 신청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주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 사업공고일 기준 2년 이상 정상가동 중 최근 1년간 청년 일자리 창출(정규직) 실적이 우수한 중소기업이다.

도는 근로기준법 위반 여부 등 적격요건 심사와 청년고용실적 및 고용유지율 등 서류 심사와 현지실사, 심의위원회를 거쳐 7월 중 총 11개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별 최대 3000만원의 고용환경개선 자금이 지원된다.

이 사업은, 2016년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지원사업을 처음으로 도입한 후 지금까지 18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청년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기숙사, 직원휴게실, 체육시설 등 고용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만족스런 반응을 얻었다.

금년에는, 고용환경이 다소 열악한 성장촉진지역(보은, 영동, 옥천, 괴산, 단양)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지역과 성장촉진지역을 구분해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4월 12일까지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 홈페이지(청년포털)와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