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뿜뿜...젊은층 잇 아이템 '고체향수'
향기 뿜뿜...젊은층 잇 아이템 '고체향수'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3.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재료로 만든 14가지 고체향수...사용·휴대 편리, 향도 좋아 젊은층 인기

◆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헤이즐앤(Heyzel)

오래 전 즐겨 듣던 노래가 지나간 옛 시절을 불러 세우고 그때의 추억들로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처럼, 향기는 특정한 시절, 공간에 대한 기억을 무엇보다 강렬하게 환기시킨다. 게다가 향만으로도 나를 상대방에게 각인시킬 수 있어 향수는 여성, 남성을 막론하고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는 중요한 소품이 됐다.

배예슬 헤이즐앤 대표

바른 성분으로 바르는 고체향수를 생산·판매하는 헤이즐앤(Heyzel)이 주목받고 있다. 올해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헤이즐앤은 지난 2015년 9월 창업 이후 20~30대 젊은 남녀에게 인기를 끌며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배예슬 헤이즐앤 대표는 서울에서 태어나 자랐다. 대학서 미디어디자인을 전공한 그는 졸업과 동시에 광고대행사에서 광고제작 업무를 맡았다. 20대 꽃다운 나이. 회사 일에만 6년간 매달렸다. 집-회사-집–회사 반복된 생활은 일상이 됐다 점점 흥미를 잃었다. 결국 건강상에 문제가 생겼고 다니던 직장을 그만뒀다.

헤이즐앤이 천연재 료로 만드는 고체 향수는 100%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앞만 보고 달려온 6년 만에 맞는 휴식. 그동안 즐기지 못했던 문화생활을 즐기며 새로운 삶을 꿈꿨다. 그러던 어느 날. 향수를 뿌리던 남편 피부에 부작용이 생겼다. 심지어 어떤 옷은 색까지 변질되자 그는 생각했다. '액체 향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고체 향수를 만들어보자'고. 평소 향수에 관심이 많았고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 헤이즐앤을 창업했다.

현재 헤이즐앤은 올해 입주한 충북대를 본사로 서울에는 생산 공장을 두고 직원들의 100%수작업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제품은 헤이즐이라는 이름으로 14가지 다양한 향을 가진 고체향수를 자체 개발해 플리마켓, 샵앤샵(Shop&Shop) 형태의 백화점이나 일반 화장품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헤이즐앤 고체향수는 인체에 무해해 부담없이 손목, 귓등, 다리, 헤어에 바를 수 있다.

헤이즐앤 고체 향수의 특징은 사용이 편리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부위에 살짝 바르는 것만으로도 액체향수의 탑, 미들, 베이스 향과는 다른 일정한 향을 6시간 이상 유지할 수 있다. 또, 파우치나 가방 속에 편하게 휴대가 가능할 뿐 아니라 깨지거나 자동분사의 걱정도 없어 활동적인 젊은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

게다가 알코올 알레르기나 민감한 피부로 액체 향수를 사용하지 못했던 사람도 손목, 귓등, 다리 심지어 머리카락에도 바를 수 있을 정도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유기농 시어버터, 호호바오일, 비타민E의 보습효과로 건조한 피부에 발라줘도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배 대표가 자사 제품의 특징을 말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특징을 가진 헤이즐앤 고체향수 중 가장 인기가 좋은 3가지 향을 소개하자면 우선 ‘일랑일랑(ylang ylang)’이다. 풍부한 여성스런 꽃 향이 깨끗한 비누노트와 조화를 이뤄 베갯머리에서 은은하게 베여있는 샴푸 향과 같다. 방금 샤워를 하고 나온 듯 상쾌한 향을 즐길 수 있어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다.

‘우드세이지(woodsage)’는 중성적인 향을 좋아하는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묵직한 우디향을 느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살결 냄새로 퍼져 자기 전에 바르면 보다 편하게 잠들 수 있다.

헤이즐 고체 향수의 모습

마지막으로 ‘리얼자몽(real grapefruits)’은 바르자마자 상큼하고 톡톡 튀는 자몽향이 온몸을 감싸 주는 감동이 놀라울 정도다. 게다가 향이 빨리 사라지지 않도록 블랙커런트 조화가 향을 뒷받침 했다. 의외로 이 제품은 남성들의 구매율이 높아 이성에 색다른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향은 한 사람을 나타내는 중요한 표현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때문에 보다 더 좋은 향수 제품 개발을 위해 올해 대학원에 진학해 더 심도 있게 향에 대해 배우고 있죠. 앞으로는 향수 뿐 아니라 다른 화장품 종류인 마스크, 립스틱 등을 개발할 생각입니다. 기업 부설 연구소 설립을 통해 아름다운 향이 나는 회사로 키우고 싶어요”

헤이즐은 14가지 다양한 향의 고체 향수를 생산하고 있다.

완연한 봄.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바탕으로 만든 헤이즐앤 고체향수로 봄 향기 가득한 사람으로 거듭나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