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와 동반 성장 꿈꾸다 '명인솔루션'
고객사와 동반 성장 꿈꾸다 '명인솔루션'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6.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V, IR컨트롤러 개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진출 목표로 오늘도 구슬땀

◆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 ㉖ 명인솔루션

휴대용 전자기기(스마트 폰 등)의 카메라 모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세계 시장은 연평균 16.8% 성장률을 보이며 2020년에는 58조 원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박종명 명인솔루션 대표

지난 2015년 문을 연 전기전자 소재 전문기업 명인솔루션(박종명 대표)은 현재 사업초기 걸음마를 떼고 시장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해는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에 새 둥지를 틀면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명인솔루션을 이끄는 박종명 대표는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했을 정도로 해당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졸업과 동시에 전자관련 회사에서 입사해 15년간 품질보증팀에서 근무했다. 회사서 남다른 실력을 인정을 받았지만 보다 활동적인 일이 하고 싶었다.

망설이지 않았다. 적극적이고 사람만나는 것을 좋아했던 그는 과감히 창업 전선에 뛰어 들었다. 사업초기 DFR필름 납품 사업을 시작했다. 지금은 휴대폰 카메라 모듈에 들어가는 렌즈 수리 시 쓰이는 UV, IR컨트롤러를 생산하고 있다.

led 컨트롤러

모듈은 호환성을 위해 일부 표준화된 제품으로 제조되지만 문제 발생 시 수시로 뗐다 붙였다 반복해야 한다. LED광원을 이용한 빛의 차이로 구분되는 UV, IR컨트롤러 통해 이 작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명인솔루션이 개발한 UV, IR컨트롤러는 초기 구매 비용이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타사 제품에 비해 5배 수명이 길 뿐 아니라 전력 소모가 적어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정한 광원을 쏘기 때문에 제품의 불량률을 현저히 낮춰 고객사는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다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앞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 눈을 돌려 베트남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Cell coating Jig

이밖에도 명인솔루션은 시험용 선반인 랙(Rack)도 개발하고 있다. 반영구적으로 쓰이는 랙은 고객사가 원하는 제품 규격에 맞춰 제작된다.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반영한 최적화된 랙을 제작해 고객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박 대표는 “사업을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우리 명인솔루션만의 특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탄탄한 매출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겁니다. 우리 회사 제품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그날 까지 열심히 띌 생각입니다”고 포부를 전했다.

자사의 성장 뿐 아니라 고객사와의 동반성장을 꿈꾸는 명인솔루션. 뛰어난 기술력을 통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층 더 성장하길 바라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