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부품이 큰 차이를 만든다 ‘(주)경대테크’
작은 부품이 큰 차이를 만든다 ‘(주)경대테크’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8.07.1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기기 렌탈업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급지롤러 개발, 용지 걸림 완벽 해결
지난 1994년 창립한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는 현재 16개 교류회, 총 300여 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이(異)업종간 자주적이며 자유로운 교류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한다는 게 특징이다. 회원사간 업종이 다르다 보니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지가 많다. 세종경제뉴스는 (사)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 회원사를 집중 조명한다. 스물다섯 번째 주인공 이재영 (주)경대테크 대표다.
(주)경대테크의 7명의 직원들은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최근 합리적 소비 트렌드로 ‘렌탈’이 떠오르고 있다. 과거 렌탈하면 흔히 자동차 렌탈을 가장 많이 꼽았었다. 그러나 요새는 자동차뿐 아니라 아기 장난감, 옷, 가방, 예술품, 회사 사무용품, 가전제품까지 범위가 확대됐다.

특히, 사무기기 렌탈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사무기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구매가 아닌 대여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사후관리(A/S)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급지롤러의 안정성을 한층 강화시킨 토크 리미트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프린터, 스캐너, 팩스, 컬러복사기, 복합기 등 사무기기를 이용하며 잉크 부족, 용지 걸림, 복사품질 등 다양한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사소해 보이는 것들이지만 이러한 문제가 쌓이고 쌓이게 되면 구성원의 업무 능률의 저하는 물론 생각지 못한 스트레스를 받곤 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 선 회사가 있다. 충북 청주시 봉명동에 위치한 ㈜경대테크(이재영 대표)다. 사무기기 렌탈은 물론 복사기 제조회사가 놓치는 부분을 찾아 지원하는 전문 회사인 ㈜경대테크는 도란블루(Doranblue) 브랜드를 앞세워 매년 두 배 이상 성장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주)경대테크가 자체 개발한 급지롤러로 기존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2014년 문을 연 ㈜경대테크는 12년간 사무기기 렌탈업을 해온 이재영 대표의 피땀 어린 노력의 결실이다. 복사기에 가장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바로 종이 걸림(일명=잼)이다.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대표는 이 근본적인 해결방법으로 자사만의 급지롤러를 개발했다.

㈜경대테크가 자체 개발한 급지롤러는 기존 롤러와는 달리 롤러 안에 D자형 구멍을 뚫어 신축성을 높었다. 또한, 종이가 닿는 롤러 외부에는 돌기를 만들어 마찰력을 높임으로써 습하거나 지분가루 등으로 발생하는 걸림 현상 없이 종이의 원활한 수급을 가능케 했다. 게다가 1차, 2차, 역전기어로 구성된 급지 구동시스템을 새롭게 바꿔 2차와 역전기어 사이에 종이를 미리 대기시켜 막힘 현상을 최소화했다.

복사기기의 원활한 구동을 위한 레지스트 구동부의 핵심 부품

타사와 차별화된 ㈜경대테크의 급지롤러는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사무기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각각의 제품에 맞춰 생산되는 롤러는 국내 사무기기 렌탈 업체 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싱가폴, 중국, 베트남 등 7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그만큼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경대테크가 개발한 복사기 부품의 수만 약 100여 가지. 사무기기 렌탈업을 함께한 덕에 현장에서 생긴 부품 문제를 즉시에 파악해 모든 임직원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는다. 이렇게 만들어진 부품을 통해 복사기의 내구 수명을 끌어올려 고객사에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영 (주)경대테크 대표

이 대표는 “매년 중고 복사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구입해 기존 제조사들의 문제점을 보완한 부품을 장착해 도란블루만의 새로운 복사기를 탄생시키고 싶습니다. 고가 제품인 복사기를 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을 걸로 기대되는 만큼 빠른 시일 내 말레이시아에 리퍼회사를 세울 예정입니다”며 앞으로 계획을 전했다.

사무기기가 가진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사무기기 렌탈 사업주나 엔지니어들이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경대테크. 오늘도 7명의 임직원은 문제에 대한 빠른 대응으로 고객의 입장에게 안정적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 (주)경대테크 온라인 쇼핑몰 : www.doranblu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