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타조사에서 되돌아온 '공공시설복합단지'
예타조사에서 되돌아온 '공공시설복합단지'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6.05.1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식 세종시의원 "조성사업 입지, 조치원읍 등 북부권도 포함해야…"

[세종경제뉴스 김기완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원식 세종시의원이 12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조치원읍 등 북부권 발전을 위해 장군면 설치로 결정된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입지 선정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원식 세종시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신도시의 급속한 성장 및 지속적인 인구유입으로 다양한 행정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장군면 금암리 일원 약 18만 평방미터 부지에 공공시설복합단지를 조성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당초 계획은 455억원을 투입해 시설관리공단, 인재개발원, 시민안전 체험관 등 3개 시설물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를 조성하고자 했지만, 관련 부처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의결과 사업타당성 등에 대한 재검토 통보를 받아 계획을 변경, 2020년까지 180억원을 투자해 시설관리공단만 건립키로 축소됐다는 것이다.

이에 김 의원은 "읍·면지역 및 구도심과 신도심의 상생발전을 위해 청춘프로젝트, 로컬푸드, 북부권 활성화 등 행정부의 노력은 알고 있다"며 "지역의 주요 기관 및 공공시설들이 신도시 위주로 들어서는 것은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공공시설복합단지를 장군면 입지가 지역 균형발전을 고려치 않은 무책임한 행정이라는 것이다.

이와 관련, 장군면은 북부권 지역과는 달리 활발한 개발로 지가가 상승되고 있는 지역이며, 입지 예정지 중 일부 필지는 금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토석 채취한 후 2011년에 복구된 바 있다.

따라서, 공공시설복합단지 입지 예정지를 북부권 상생발전 및 경제성 등을 고려해 전면 재검토할 것을 제안하면서 입지선정 후보 대상지에 조치원읍을 비롯한 전의면․전동면․소정면 등 반드시 북부지역을 포함시켜 검토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김 의원은 "공공시설복합단지 입지선정 절차가 객관적이고 공정하지 못했다"며 "입지 선정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일부 주민들로부터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