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불볕더위에도 ‘함박웃음’
[르포]불볕더위에도 ‘함박웃음’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6.05.2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기업인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가보니
청주·청원 통합 후 3회째 열려
기업인 및 가족들 500여 명 참석
2016 청주시 기업인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 전 내수읍 고타미의 난타공연이 펼치고 있다. / 김승환기자

[세종경제뉴스 이주현기자] "지금부터 2016년 청주시 기업인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시작합니다."

 21일 오전 9시30분쯤 청주 내수공설운동장. 이병돈 청주시기업인협의회 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본행사의 막이 올랐다.

이상찬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김승환기자

 이날 아침 수은주가 23도를 훌쩍 넘는 등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렸지만, 참석한 기업인들과 가족들의 열기를 꺾진 못했다.

 참석인원은 모두 500여 명. 차태환 아이앤에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몇몇 기업인들은 점잖은 정장차림으로 평소 못 봤던 기업인들과 인사하기 바빴다. 가족들은 아웃도어 등 편안한 복장을 입고 몸을 풀고 있었다.

개회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흥덕구 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인들과 가족들. / 김승환기자

 흥덕구는 노란색, 상당구는 보라색, 청원구는 파란색, 서원구는 초록색 조끼로 갈아입었다.

 이들은 본격적인 경기에 들어가기 전 기념촬영을 했다. 촬영은 상당구(변종윤 회장), 청원구(이상석 회장), 서원구(곽이해 회장), 흥덕구(예종철 회장)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상당구 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인들과 가족들. / 김승환기자

이어 곳곳에서 피구, 족구, 훌라우프 돌리기 등 경기가 시작됐다. 이날 열린 경기는 모두 협동심을 요구했다.

 훌라우프 경기에 참여한 김지민양(6)은 4개의 훌라우프를 동시에 돌려 주의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개회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서원구 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인들과 가족들. / 김승환기자

훌라우프 돌리기 경기를 참관한 유문수 유경케미칼 대표(상당구 가덕면)는 "더운 날씨에도 기업인과 가족들이 땀흘리며 즐기는 모습을 보니 미소가 절로 난다"고 말했다.

 피구 경기를 보던 이성주 ㈜거성주지 대표이사(상당구 가덕면)도 "일에 치여 평소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기업들이, 이 같은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오늘 하루 기업인, 가족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내게 돼 기분이 좋다"고 밝혔다.

개회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청원구 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인들과 가족들. / 김승환기자

 기업인들과 가족들은 치킨, 떡, 수박 등을 나눠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품 추천은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준배 ㈜JBL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를 통해 청주지역 기업인들의 저력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경태 ㈜미래이앤지 대표이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 사무총장)은 이날 사회를 맡아 행사 내내 쉴틈이 없었다.

휴식을 취하고 있는 청원구 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인 및 가족들. / 김승환기자

 이상찬 청주시기업인협의회장은 "청주지역 기업인협의회 대표와 임직원이 단결하는 의미로 한마음 대회를 열었다"며 "기업대표와 근로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체력단력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도 충전해 '활기천 기업, 잘사는 청주시'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에 이승훈 청주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규제완화 및 기업애로 해결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은 행사에 도움 주신 분들.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장 이상찬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 고문 차태환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 고문 김기억 △가덕면기업인협의회장 변종윤 △강내면기업인협의회장 예종철 △남이면기업인협의회장 신건식 △내수읍기업인협의회장 황인갑 △문의면기업인협의회장 유종성 △북이면기업인협의회장 함금태 △상당연합동기업인협의회장 황원선 △서원연합동기업인협의회장 최헌구 △오송읍기업인협의회장 김용진 △오창읍기업인협의회장 이상석 △옥산면기업인협의회장 손회원 △청원연합동기업인협의회장 경기호 △현도면기업인협의회장 곽이해 △흥덕연합동기업인협의회장 정성헌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노영수 △NH농협은행 청주시지부장 박종하 △(주)지우텍 대표이사 윤인노 △(주)인스텍 대표이사 이용문 △(주)미성음료 대표이사 박인순 △자화전자(주) 전무이사 김갑용 △실크리버CC 상무이사 이정우 △(주)JBL 대표이사 이준배 △(주)해사랑 대표이사 김진홍 △(주)뷰티화장품 대표이사 오한선 △(주)정원커머스 대표이사 김선겸 △(주)에스제이푸드 대표이사 김성호 △(주)충북소주·롯데주류 관리이사 박성욱 △(주)청원오가닉 대표이사 안삼준 △(주)미래이앤지 대표이사 함경태 △(주)일화 공장장 김학재 △(주)막스만로지스틱스 대표이사 신현동 △(주)이공건축디자인 대표이사 이공희 △효성병원 이사장 오창진 △(주)중부렌탈 대표이사 홍정기 ㈜다시만난사람들 대표이사 김경아 △내수읍 부녀회 △(주)세종경제뉴스 대표이사 변근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