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동주택단지 쉽게 찾는다
세종시, 공동주택단지 쉽게 찾는다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6.05.3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측면에 LED 조명 설치키로

[세종경제뉴스 박지현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시에 첫 입주가 시작된 2-3생활권첫마을을 비롯해 공동주택단지 9곳의 측면에 LED 조명을 6월말까지 설치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행복청은 그동안 주·야간 현지 실태조사를 통해 공동주택의 입면형태, 건축물의 높이, 단독주택 부지 여부, 주변단지 세대에 빛 피해가 발생하는지 등 여러 가지 주변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설치 장소를 선정했다.

마을 이름과 동·호수 명칭이 양각으로 표기된 공동주택은 간접조명 형태로, 페인트로 표시된 단지는 LED 조명으로 설치된다.

이번에 공동주택 측면에 LED 조명이 설치되는 곳은 1-4생활권 도램마을, 1-3생활권 가재마을,

1-2생활권 범지기마을 등이다.

행복청은 해당 공동주택단지의 입주민 동의를 위해 구체적인 설치위치와 시기 등은 입주자 대표회의 및 시공업체와 협의 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건설 중이거나 신규 공동주택단지들도 주요 지점에 측면 LED 조명 설치를 권장해 공동주택단지의 야간 식별을 쉽게 할 방침이다.

최형욱 행복청 주택과장은 ”앞으로 공동주택에 LED 조명이 설치되면 방문객들의 공동주택단지 식별이 훨씬 쉬어질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서는 입주자 대표회의와 시공업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세종시 공동주택 측면 야간조명 적용사례 (1-2생활권, 세종시 아름동 M4구역)
세종시 공동주택 측면 야간조명 적용사례 (1-2생활권, 세종시 아름동 M4구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