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서 자동차 정비 배우러 왔어요!
필리핀서 자동차 정비 배우러 왔어요!
  • 박상철
  • 승인 2019.07.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고교 교사 대상 자동차 정비 실기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충북보건과학대학교(송승호 총장) 국제교육센터는 25일 대학 내 합동강의실에서 글로벌 프로그램인 '필리핀 고교 교사 대상 자동차정비 실기교육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충북보과대 송승호 총장과 보직교수, 자동차과 교수, 국제로타리 3740지구 박종희 총재와 회원 20명, 필리핀 고교 교사 9명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실기교육과정은 지난달 27일부터 4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 현직 고교 교사 9명을 대상으로 자동차정비 실기교육을 교내 자동차과와 자동차기술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

해당 글로벌 프로그램은 청주동서로타리클럽에서 필리핀 고교 자동차과 교사를 대상으로 자동차 정비 실무교육과 교육봉사 프로그램, 해외정비사 교육 인력양성 기반구축 및 글로벌 자동차 정비사 양성을 위하여 경비 전액을 지원했다.

국제로타리 3740지구 현곡 박종희 총재는 “한국에서 4주간 익힌 자동차 정비 기술을 필리핀 학생들에게 잘 가르치고 필리핀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리핀 한 교사는 "이렇게 잘 갖춰진 자동차 교육시설에서 선진 자동차 정비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것에 감사한다“며 ”한국의 문화탐방을 통해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