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지역사회에 함께 나아가다!
충북보과대, 지역사회에 함께 나아가다!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19.10.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도내 어르신 400여명 초대 치매예방 작업치료캠프 진행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 작업치료과(학과장 이호승)는 2일 강당 및 캠퍼스 일원에서 도내 어르신 400여명을 초대해 치매예방 작업치료캠프를 진행한다.

이 캠프는 제23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며 충북보과대가 2016년부터 시행하는 전국 최초의 맞춤형 치매예방 작업치료캠프로 4년째 재능기부 나눔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치료캠프는 노인 당사자에게 진정한 치매의 예방법과 정보, 나아가 직접치료서비스를 통해 치매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행복온도를 높이는 선도적 예방프로그램과 치료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대학과 의료계의 협력 모델로 마련된다.

작업치료캠프는 ▲치매예방 및 치료 ▲뇌졸중예방 및 치료 ▲인지운동촉진 코트라스 ▲경도인지장애 평가 및 인지재활 ▲연하재활 ▲일상생활 보조기구 ▲이동보조기구 ▲컴퓨터장비를 활용한 일상생활 치료기구 ▲작업치료과 실습장 체험 등 신체 기능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전문 의료기구의 교육과 체험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작업치료과 학생들이 직접 준비해 기존의 학술제발표 대신에 지역 사회에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로 운영돼 의미를 더했으며, 대학과 지역 재활병원, 노인복지관 및 시니어클럽 등 17개 기관들의 협업으로 행사가 이루어진다.

특히, 충북보과대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혈압과 혈당을 체크와 태권도외교과 재학생들은 태권도시범단 공연을 펼치는 등 지역 어르신들의 소중한 시간을 행복하게 해드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