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패드 NO...출산 필수템 바디듀 '압소브라’
수유패드 NO...출산 필수템 바디듀 '압소브라’
  • 박상철
  • 승인 2021.05.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유패드 없이도 모유·땀·분비물 등 최대 ‘50cc’ 흡수
‘오코텍스100’ 인증...기능성 4가지 원단 ‘안전성↑’

충청북도에 80·90년생 기업 대표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 멀티미디어 콘텐츠, SNS 바이럴마케팅 등을 적극 활용해 입지를 다지고 있다. 세종경제뉴스와 충북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는 앞으로 충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갈 이들의 성장 스토리를 전달한다.

# “흡수가 엄청 잘 돼 정말 뽀송뽀송해요. 아가한테도 저한테도 너무 필요한 제품이었어요.” -  alic****

# “수유패드도 끼우지 않아도 소재가 신기할 정도로 흡수력이 좋아요.” - sola****

# “수유패드가 필요 없다고 해서 사용해봤는데 진짜 필요 없어요. 재구매하려고요.” - nave****

# “수유패드가 수시로 이동해서 다 새고 너무 힘들었어요. 이 제품은 입고 너무 편해졌어요!” - ryob**** 

홍가은 바디듀 대표
홍가은 바디듀 대표

수유패드 없이 사용 가능한 수유브라가 있다? 기존 수유브라 불편함을 말끔히 해소한 획기적인 수유브라가 등장했다. 여성들의 보다 편안한 삶을 위한 고민 끝에 탄생된 수유브라. 재구매율 100%를 자랑하는 바디듀(홍가은 대표, 청창사 9기) ‘압소브라’가 그 주인공이다.

임신·출산 후 모유 수유로 수많은 여성들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24시간 밤낮 시도 때도 없이 새어나오는 모유 탓에 수시로 수유 패드를 갈아줘야하는 번거로움에 각종 피부 트러블, 그리고 많은 양의 모유 배출로 속옷이며 이불까지 젖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특히, 모유 수유 여성 79%가 경험한 수유패드 알갱이는 지난 2017년 생리대 파동 주범인 생리대 속 흡수체와 동일한 고흡수성 수지로 알려지면서 엄마는 물론 아이의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다.

바디듀 주력 제품 압소브라(스킨색)
바디듀 주력 제품 압소브라(스킨색)

이런 모든 불편을 실제 경험한 홍가은 바디듀 대표는 고민했다. 좀 더 안전하면서 편한 수유브라는 없을까? 불편함에서 시작된 제품개발을 위해 2019년 바디듀가 설립됐다. 이듬해 6월 각고의 노력 끝에 기능성 수유브라 ‘압소브라’가 론칭했다. 이후 여성들 사이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은 매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압소브라의 가장 큰 특징은 수유 패드가 필요 없다는 점이다. 패드 없이도 자체 흡수·건조·항균 기능성 소재로 제작된 압소브라는 모유·땀·분비물 등 최대 50cc까지 흡수할 수 있다. 이 정도 양이면 일반 여성이 압소브라 하나로 하루 생활이 가능하다는 게 홍 대표의 설명이다.

바디듀 압소브라가 이런 효과를 낼 수 있는 건 기능성 4가지 원단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 원단은 ▲항균·흡한속건(99.9% 항균 세균번식 차단) ▲건조·냉감(땀·수분 빠른 발산) ▲소취·건조(불쾌한 체취 배출) ▲발수(흡수 분비물 유출 방지) 역할을 한다. 특히, 친환경 섬유인증마크인 ‘오코텍스100’ 인증을 받은 원단으로 안전성 역시 뛰어나다.

압소브라&팬티 실제 모델 착용 모습
압소브라&팬티 실제 모델 착용 모습

이를 통해 압소브라는 빠른 흡수와 건조 기능을 갖춰 브라 착용기간 내내 축축한 느낌 없이 쾌적하면서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한다. 또한, 기존 후크형 아닌 스포츠형 브라인데다 피부 자극이 없는 극세사 소재 밴드를 적용함으로써 임신 전·후 신체변화에도 편안한 착용 가능하다. 

또, 기존 수유브라와 동일 방식으로 탈착 가능한 클립과 젖혀서 여는 방식 랩 스타일을 적용, 수유부 개방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압소브라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출산 모유 수유가 끝나더라고 모유만큼이나 땀 흡수력도 뛰어나 여름철 일상생활이나 요가·필라테스 등 가벼운 운동 시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아울러, 압소브라와 함께 압소팬티도 인기다. 압소브라과 동일 소재를 활용해 분비물의 빠른 흡수 건조 뿐 아니라 항균·소취 기능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팬티라이너가 필요 없고 기존 일반 팬디 보다 3cm 더 긴 이너라인(15.5cm)으로 위생적이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2019 충북여성창업 경진대회서 대상을 수상한 바디듀
2019 충북여성창업 경진대회서 대상을 수상한 바디듀

이밖에도 바디듀는 환경보호에도 앞장선다. 제품 구매 대부분이 온라인 주문으로 이뤄지다보니 택배 배송이 많다. 바디듀는 제품 포장 시 PE비닐포장이 아닌 파우치를 사용한다. 개별 제품도 종이로 포장된다. 파우치는 위생용품 및 패션소품 보관 등 다양한 용도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홍 대표는 “현재 바디듀는 일반인도 사용 가능한 브라를 개발 중이다. 기존 대부분 여성 브라 패드는 자체 본딩 접착 처리로 땀 흡수 및 건조가 잘되는 않고 유해물질에도 노출되고 있다. 앞으로 바디듀는 본딩 접착 처리 없는 브라를 개발해 제품군을 다양화할 것”이라고 계획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