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헬스케어, 28일 인공지능 기반 상처·피부 연구 세미나
파인헬스케어, 28일 인공지능 기반 상처·피부 연구 세미나
  • 이규영
  • 승인 2021.09.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제약·인공지능 개발 등 연사 초청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주)파인헬스케어(대표 신현경)가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인공지능 기반 상처 및 피부 연구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주)파인헬스케어는 상처 및 피부진단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인식, 국내 유수 병원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 '스키넥스(Skinex)'를 개발중이다.

스키넥스는 피부(상처) 상태를 인공지능이 판단해 의사의 진단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GMP)을 획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제약·인공지능 개발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해 '상처치료제' 동향을 파악하고 AI 상처진단과 상처치료제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 '욕창의 정의와 치료방법'에 대해 병원상처장루실금간호사회 김정윤 회장 ▲ '화상의 정의와 치료방법'에 대해 대한화상학회 윤천재 부회장이 각각 발표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상처치료제 동향'에 대해 주식회사 시지바이오의 손기섭 PM ▲ '욕창평가 및 치료의 IT기술동향과 개발전략'에 대해 삼성서울병원 간호본부 심소연 ▲'AI 상처진단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식회사 아크릴의 고의열 CTO가 발표한다.

세미나를 통해 욕창, 화상 등 피부상처에 대한 개요부터 AI 상처진단 소프트웨어까지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는 AI 기업, 병원 관계자, 제약회사, 의료인, 학생 등 인공지능과 헬스케어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구글 설문지(https://forms.gle/t5mVMaAAWKYywSEN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이메일(yasucool@nate.com)로 소속, 직위, 성명, 연락처 등을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