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52 봉사단'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 열다
'생명나눔52 봉사단'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 열다
  • 박상철
  • 승인 2021.09.1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전, 잡채, 송편 등 청주 지역 복지관 4곳 200가구에 전달

생활단식 전문기업 유니웰㈜(오혜숙 대표)의 자체 봉사 모임 ‘생명나눔52 봉사단(이하 봉사단)’이 지역 소외 계층을 위한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15일, 청주시 강내면 유니웰 본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지사장 30여명이 참석해 음식을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외 계층 어르신들이 행복한 명절을 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단 회원들 손수 준비한 재료로 각종 전(동그랑땡·동태전·녹두전)과 잡채, 그리고 송편을 만들었다. 

이날 만든 명절 음식은 상당재가노인복지관·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충북노인종합복지관·서원노인복지관에 각 50가구씩 200가정에 전달됐다.

엄보결 생명나눔52 봉사단 회장은 “앞서 몇 번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을 전달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이번에도 행사를 열게 됐다”며 “적은 양이지만 어르신들이 먹고 행복한 추석을 보냈을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오혜숙 유니웰 대표도 “매번 전국 지사장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봉사를 펼치고 있다”며 “어제부터 오늘까지 이틀 동안 만든 전이 지역 소외 계층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생명나눔52’ 봉사 모임은 약 150여명 지사장들의 매달 정기 후원으로 운영된다. 현재 청주지역 12개 사회복지관을 매달 정기 후원을 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지난 2014년에 설립된 유니웰㈜은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해 생활단식 차, 건강보조식품,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